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우표

로칼 우표(Local Stamp).... 8. 우표같은 라벨

공룡우표매니아 2023. 6. 16. 03:00

로칼 우표(Local Stamp)....................... 8. 

8. 우표같은 라벨

 

   우표(Stamp)는 UPU(Universal Postal Union : 만국우편연합)에 가입된 나라에서 발행된 우표는 모두가 승인 받은 정식 우표지만 전쟁(내전)중이거나, 토후국, 신생독립국 실권자의 부 축적을 위해 인쇄업자와 짜고 발행되어 판매대행업체에 의해 배포되는 미승인 우표를 로칼우표(Local Stamp)라고 한다. 로칼우표는 우표로서의 기능이 없는 단순 우표의 형식을 빌린 그림에 지나지 않아 수집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지만 로칼우표만의 매력이 있어 한 시절에는 많은 수집가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로칼우표도 수집가들도 조용한 형편이다.

 

브론토사우루스(Brontosaurus)우측그림

    중생대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에서 살았던 용각류 공룡. 속명의 뜻은 "천둥 도마뱀". 어원을 따라 "뇌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원래 브론토사우루스는 아파토사우루스와 비슷하나 천골의 융합부위 개수가 다르다는 이유로 오스니얼 찰스 마시에 의해 새 속명을 부여받았다. 그러나 1903년, 아파토사우루스의 일종이었다는 주장이 다시금 인정받으면서 2년 먼저 붙여진 이름인 아파토사우루스가 선취권을 갖게 되어 아파토사우루스속에 통합되었다. 그러나 2015년 4월에 나온 논문에 의해 속명이 말소된 지 112년만에 아파토사우루스속과는 별개의 속으로 또 다시 인정받게 되었다.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

    스테고사우루스는 중생대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와 포르투갈에서 살았던 조반목의 검룡류 공룡의 한 속으로 속명의 뜻은 '지붕 도마뱀'이다. 검룡류를 대표하는 공룡으로 가장 크고 유명한 검룡이다. 몸이 길고 통통하며 머리에서 꼬리로 갈수록 몸의 높이가 크게 솟아 올라가는 특이한 구조를 하고 있다.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훨씬 길고 전체적인 무게 중심도 하반신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것은 대다수 공룡의 특징이지만 스테고사우루스는 그 정도가 유독 심하며 골반뼈도 매우 거대하다. 반면 머리는 매우 작고 목은 길고 가늘며, 짧고 빈약한 앞다리로 상반신을 지탱한다. (나무위키)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용반목 수각아목에 속하는 육식 공룡으로 모든 공룡들을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공룡이다. 사실상 대형 육식공룡들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등장한 종인 만큼 그 크기도 앞서 등장했던 다른 육식공룡들보다 거대하다. 속명의 의미는 "폭군 도마뱀"이라는 뜻이며 종명인 "렉스(Rex)"는 라틴어로 왕을 의미한다. 약자로 T. rex라고 표기하며, T-Rex라고도 쓰기도 한다. (나무위키)

스피노사우루스(Spinosaurus)

   백악기 후기 아프리카에서 서식했던 수각류 공룡. 속명의 뜻은 '척추 도마뱀'이다. 가장 긴 몸길이를 가진 수각류 공룡이지만, 타이틀에 비해 제대로 된 전신 화석이 발견되지 않아 굉장히 굴곡진 복원사를 보여주는 공룡 중 하나이다. 2014년 이전에는 연구 결과에 따라 다르지만 두개골 1.5~1.75m, 길이 16–18m에 약 11.9~20.99에 달하는 거대한 동물로, 현재 발견된 모든 육상 육식동물을 통틀어 몸집이 제일 컸다고 치부되었다. 최근 재추정이 이루어지면서 길이 14m 이하 몸무게는 7.4톤 정도로 일단락 되었고,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최대 크기의 육식공룡 타이틀을 넘겨주었다. (나무위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