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우표

로칼 우표(Local Stamp).... 6. 우표같은 라벨

공룡우표매니아 2023. 5. 25. 03:00

로칼 우표(Local Stamp)........................... 6. 

6. 우표같은 라벨

    우표(Stamp)는 UPU(Universal Postal Union : 만국우편연합)에 가입된 나라에서 발행된 우표는 모두가 승인 받은 정식 우표지만 전쟁(내전)중이거나, 토후국, 신생독립국 실권자의 부 축적을 위해 인쇄업자와 짜고 발행되어 판매대행업체에 의해 배포되는 미승인 우표를 로칼우표(Local Stamp)라고 한다. 로칼우표는 우표로서의 기능이 없는 단순 우표의 형식을 빌린 그림에 지나지 않아 수집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지만 로칼우표만의 매력이 있어 한 시절에는 많은 수집가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로칼우표도 수집가들도 조용한 형편이다.

 

디플로도쿠스(Diplodocus)

    중생대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에서 서식한 용각류 공룡. 골격 화석이 완벽하게 발견된 공룡들 중 가장 몸길이가 길다. 속명의 뜻은 '두 개의 기둥'이며, 꼬리뼈의 혈관궁이 두 개로 갈라진 것에서 기인한 것이다. 당시에는 이것이 특이한 형질이라고 여겨졌기 때문. 몸길이는 24m에 체중은 12t 정도로 꽤 거대한 동물이다. 같은 과에 속한 다른 공룡들과 마찬가지로 채찍 형태의 꼬리가 특징적인데 이 꼬리는 유사시에 강력하고 효과적인 중요한 방어용 무기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나무위키)

살토푸스(Saltopus)

    살토푸스는 곤충이나 작은 동물을 잡아먹거나 죽은 사체를 찾아 먹었던 작고 가벼운 육식 공룡이다. 이름의 의미는 ‘껑충껑충 뛰는 발’이라는 뜻. 살토푸스가 뛰어넘고 다녔을 것이라고고생물학자들이 믿었기 때문. 살토푸스는 진화한 공룡이 거의 없었을 때 살았던 작고 가벼운 공룡이다. 목이 길고 눈이 컸다. 눈이 크다는 것은 시력이 예리하다는 뜻이다. 두 다리로 서서 걸었고 위험을 피해 빠르게 달려서 살아남았다. 강한 뒷다리는 작은 도마뱀을 잡을 만큼 빠른 속력을 냈다. 다섯 개의 손가락으로 곤충을 잡거나 먹잇감을 잡아 이빨 안으로 넣어 삼켰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파토사우루스(Apatosaurus)

    디플로도쿠스과에 속하는 초식 공룡 한 속(屬). 옛 이름은 브론토사우루스(Brontosaurus)이다.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쥐라기 후기 퇴적층에서 발견되며, 지질시대를 통해서 가장 큰 육상동물의 하나였다. 몸무게는 30t에 이르렀고, 몸길이는 긴 목과 꼬리를 포함해서 21m였으며, 육중하고 기둥과 같은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었다. 아파토사우루스는 육상에서 효율적으로 몸을 움직일 수 있었던 것으로 여겨지지만, 이들은 아마도 육상동물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몸집을 지니고 있었던 것 같다. 이와 유연관계를 갖는 몇몇 동물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수중생활을 했던 것으로 보인다. (다음백과)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

    수각류인 벨로키랍토르는 후기 백악기에 살았으며 몽골과 중국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으로, ‘빠른 약탈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신체적 조건을 가진 벨로키랍토르는 무리를 지어 자신보다 더 큰 먹잇감을 효과적으로 공격하였으며 먹이를 꽉 물 수 있는 이빨들과 일부 날카로운 발톱은 사냥의 도구로 최고의 무기였다. 이렇게 벨로키랍토르는 작지만 포악한 공룡 중 하나였다. 커다란 앞발과 그 앞발에 있는 강력한 무기인 ‘낫’ 형태의 두 번째 발톱은 베어낼 수 있는 강력한 사냥무기로 사용되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