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204. 안킬로사우루스, 아나토사우루스, 아르카이오프테릭스, 브라키오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3. 4. 26.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4. 

1. 안킬로사우루스(Ankylosaurus).  2. 아나토사우루스(Anatosaurus).
아르카이오프테릭스(Archaeopteryx). 브라키오사우루스(Brachiosaurus).

안킬로사우루스(Ankylo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조반목 초식공룡으로, 곡룡류로 분류되며 이름의 뜻은 '융합된 도마뱀'이다. 머리에서 꼬리까지 골편을 가지고 있는 공룡으로서 가장 큰 특징은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넓적한 몸집과 작은 키를 가지고 있는 안킬로사우루스는 짧은 네다리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사족보행 공룡이다. (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아나토사우루스(Anatosaurus)

   북아메리카의 백악기(1억 3,600만 년 전에 시작하여 7,100만 년 동안 지속됨) 후기 암석에서 화석으로 발견된 두 발 달린 공룡의 한 속(屬)으로 옛 이름은 트라코돈(Trachodon). 유사한 형태가 전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매우 큰 파충류로 9~12m에 이르는 육중한 체격이었으며, 뒷다리와 요대(腰帶)가 잘 발달되어 있다. 두개골은 길며, 턱은 넓고 편평해서 마치 오리주둥이와 같았다. (다음백과)

아르카이오프테릭스(Archaeopteryx)

   시조새는 약 1억 5천만년 전, 중생대 쥐라기 후기에 독일에서 살았었던 것으로 밝혀져있다. 당시의 유럽은 지금보다 적도에 가까운 지역의 열대의 얕은 바다의 섬이었다. 모양은 까치와 유사하며, 크기는 큰 까마귀 정도로, 길이 약 0.5미터까지 자랐다. 작은 몹집에 비해 큰 날개로 날거나 활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위키백과)

브라키오사우루스(Brachiosaurus)

   후기 쥐라기(1억 5400만 년 전~1억 53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미국 콜로라도 주, 미국 유타 주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한때 가장 큰 공룡이었던 이 공룡의 이름은 긴 앞다리에서 유래하였으며 ‘팔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이다. 이름이 “팔 도마뱀”으로 지어진 이유는 다른 용각류 공룡들과는 달리 앞 다리가 뒷 다리보다 훨씬 길기 때문이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