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203. 안킬로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아파토사우루스, 안키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28.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3. 

1. 안킬로사우루스(Ankylosaurus). 2.  알로사우루스(Allosaurus).
3. 아파토사우루스(Apatosaurus).  4. 안키사우루스(Anchisaurus).

 

안킬로사우루스(Ankylosaurus)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진 공룡. 안킬로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6천 6백 5십만 년 전~6천 6백만 년 전)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머리에서 꼬리까지 골편을 가지고 있는 공룡으로서 ‘안킬로사우루스’라는 이름은 융합된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곡룡류에 속하는 안킬로사우루스의 가장 큰 특징은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알로사우루스(Allosaurus)

    후기 쥐라기(1억 5600만 년 전 ~ 1억 4500만 년 전)를 대표하는 큰 육식공룡이다. 알로사우루스라는 학명은 특별한 도마뱀 또는 이상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큰 머리와 수많은 예리한 이빨을 가졌던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공룡이다. 몸길이는 평균적으로 8.5m이고, 세 개의 발가락이 달린 앞다리는 거대하고, 몸의 균형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생존 당시에는 중형 포식자로서 먹이사슬의 최고점에 있었다. (위키백과)

아파토사우루스(Apatosaurus)

    거대한 초식 공룡의 한 속(屬). 옛 이름은 브론토사우루스(Brontosaurus)이다.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쥐라기(1억 9,960만 년 전에 시작되어 5,410만 년 동안 지속됨) 후기 퇴적층에서 발견되며, 지질시대를 통해서 가장 큰 육상동물의 하나였다. 몸무게는 30t에 이르렀고, 몸길이는 긴 목과 꼬리를 포함해서 21m였으며, 육중하고 기둥과 같은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었다. 길고 강한 꼬리는 주요 방어수단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다음백과)

안키사우루스(Anchisaurus)

    쥐라기 전기에 살았던 초식공룡이다. 전체 몸 길이는 약2m~3m, 높이는 1.2m, 체중은 30kg~70kg 정도 나가는 비교적 소형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길고 유연한 목과, 홀쭉한 몸통과 꼬리가 특징이다. 안키사우루스의 화석은 미국에서 발견되었다. 학명은 '가까운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위키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