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201. 유타랍토르, 우에로사우루스, 벨로키랍토르, 양추아노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6.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1.

1. 유타랍토르(Utahraptor).  2. 우에로사우루스(Wuerhosaurus).
3.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  4. 양추아노사우루스(Yangchuanosaurus).

 

유타랍토르(Utahraptor)

   중생대 백악기 전기(약 1억 3,000만년-1억 2000만년 전), 오늘날의 미국에 살았던 수각류 공룡의 일종이다. 학명은 미국 유타주에서 발견되어 ‘유타의 도둑’라는 의미에서 명명되었다. 몸 전체 길이는 5.5m이고,무게는 500kg이다 드로마에오사우루스과중에서도 최대급 공룡에 속한다. 전체적인 체형은 데이노니쿠스를 닮았지만, 그보다는 다부지고 튼튼한 체형을 가지고 있었다. 뒷다리에 붙어 있는 갈고리 모양의 발톱은 길이가 20cm에 달한다. (위키백과)

우에로사우루스(Wuerhosaurus)

   중생대 백악기 전기때부터 중국에 살았던 검룡류 공룡의 일종. 속명은 '우얼허의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모식종의 화석이 최초로 발견된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백악기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스테고사우루스류 검룡류로 잘 알려진 녀석이지만, 지금까지 발견된 골격 화석이 매우 단편적인 수준에 그친 탓에 상세한 분석이 이뤄지지는 못한 상태다. 스테고사우루스나 헤스페로사우루스처럼 검룡류 중에서도 비교적 후대에 나타난 진보된 형태의 검룡류들과 가까운 관계로 추정된다. (나무위키)

벨로키랍토르(Velociraptor)

   용반목 수각아목 골빈룡류에 속하는 공룡. 이름은 라틴어로 날쌘 도둑 혹은 재빠른 약탈자라는 뜻에서 유래했으며, ‘도적룡’이라는 의미이다. 백악기 후기(9,900만년 전~6,500만년 전) 중앙 아시아와 동아시아 지역에서 번성했다. 낫 모양의 발톱을 가지고 있다. 벨랍키랍토르라는 명칭은 먹이를 앞다리로 붙잡아 빠르게 달릴 수 있는 특징 때문에 붙여졌다. (다음백과)

양추아노사우루스(Yangchuanosaurus)

   후기 쥐라기(1억 6400만 년 전~1억 45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중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중국의 사천성 지역에서 최초로 발굴되었으며 지역명을 사용하여 ‘양추아노사우루스’ 이란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알로사우루스의 먼 친척정도 되는 양추아노사우루스는 쥐라기에 아시아에서 발견된 가장 큰 육식 공룡이다. 이족보행을 했으며 빨리 달릴 수 있게 뒷다리가 매우 발달되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