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공룡카드.......... 12. 레스톤 마케팅 공룡 카드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4. 03:00

공룡카드......................... 12.  

5. 레스톤 마케팅 공룡 카드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이것과 연관된 또 하나의 카드는 전화 카드가 있다.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다. 공중전화용 카드 기역하고 계시는 분 몇분이나 계실런지........지금은 보기 어려운 것들이란 점을 자랑삼아 보여 드라려고 한다.

5. 플라테오사우루스(Plateosaurus).  6. 헤테로돈토사우루스(Heterodontosaurus).
7. 콤프소그나투스(Compsognathus).  8. 파키케팔로사우루스(Pachycephalosaurus).

 

플라테오사우루스(Plateosaurus)

    유럽에서 발견된 트라이아스기(2억 800만~2억 3,000만 년 전) 후기의 화석물질로부터 알려진 초기 공룡류의 한 속(屬). 독일과 스위스, 프랑스 등이 원산지였다. 크기는 6~10m 정도였고, 무게는 2,000~4,000kg 정도였다. 식성은 초식이었다. 원시용각류에 속하는 용반류. 나중에 출현한 대형 공룡인 사우로포드(sauropod)의 조상으로 추정되는 프로사우로포드(prosauropod)의 대표적인 종. (다음백과)

헤테로돈토사우루스(Heterodontosaurus)

    쥐라기 전기(1억 9900만 년 전~1억 96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남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된 잡식공룡이다. 가장 오래된 원시 조반류 공룡 중 하나인 헤테로돈토사우루스는 ‘이빨의 형태가 다른 도마뱀’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다른 공룡들과는 달리 세 가지 형태 서로 다른 이빨들이 있는데, 턱의 맨 앞쪽에 위치하는 이빨, 송곳니 형태의 날카로운 이빨, 그리고 뒷 쪽에 위치하여 먹이를 씹을 수 있는 이빨들을 각각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콤프소그나투스(Compsognathus)

    콤프소그나투스과 콤프소그나투스아과에 딸린 공룡의 한 속이다. 1개의 종이 속하며 육식공룡이다. 몸 길이는 1m 정도이고, 또 몸무게는 설탕 세 포대 정도로 3kg 정도이다. 1859년 최초로 발견된 콤프소그나투스의 화석은 독일 바이에른주의 졸른호펜(Solnhofen) 석회암 지대에서 발굴되었으며, 이 곳은 시조새와 몇 종류의 익룡 화석이 산출된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위키백과)

파키케팔로사우루스(Pachycephalosaurus)

    후두류에 속하는 두꺼운 두개골을 가진 중소형 초식 공룡의 한 속. 북아메리카의 백악기(6,640만~1억 4,400만 년 전) 후기 퇴적층에서 화석으로 발견된다. 약 9m까지 성장했던 두 발 동물로, 강한 뒷다리와 발달 정도가 훨씬 미약한 앞다리를 가지고 있었다. 독특한 특징으로는 작은 뇌 위로 자란 두껍고 딱딱한 뼈에 의해 형성된 긴 돔형의 두개골을 들 수 있다. (다음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