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공룡카드.......... 11. 레스톤 마케팅 공룡 카드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14. 03:00

공 룡 카 드................... 11.  

4. 레스톤 마케팅 공룡 카드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이것과 연관된 또 하나의 카드는 전화 카드가 있다.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다. 공중전화용 카드 기역하고 계시는 분 몇분이나 계실런지........지금은 보기 어려운 것들이란 점을 자랑삼아 보여 드라려고 한다.

1. 윤나노사우루스(Yunnanosaurus). 2.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3. 드로마에오사우루스(Dromaeosaurus). 4. 슈노사우루스(Shunosaurus).

 

 윤나노사우루스(Yunnanosaurus)

    쥐라기 전기에 살았던 원시 용각류로 화석이 발견된 중국의 윤난성을 기념하기 위하여 븥여진 이름이다. 원시용각류는 작은머리, 긴목 5새의 발가락을 가진 발과 앞다리에는 갈고리 같은 커다란 발톱을 가지고 있다. 뒷다리로 설 수 있어서 높은 곳의 나무잎들을 뜯어먹을 수 있었다. 2010년 Adam M. Yates는 안키사우루스류가 기존의 원시 용각류보다 용각류에 계통상 더 가깝다는 것을 밝혔고, 따라서 현재는 용각하목을 안키사우루스류의 하위에 둔다. Yates는 2007년의 연구에서 윤나노사우루스를 안키사우루스류에 포함시키기도 했다. (공룡백과. 위키백과)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백악기의 후기에 생존했으며, 북아메리카의 퇴적층에서 발견되었다. 이들은 몸길이 8m의 육중한 몸에 때때로 2m 이상 되는 매우 긴 두개골을 가지고 있었으며 목 주변에는 뼈로 된 커다란 주름 모양의 장식(프릴)이 있었다. 머리에 난 3개의 뿔이 특징적이다. 트리케라톱스는 세 개의 뿔이 있는 얼굴이라는 뜻을 가진 초식 공룡으로 마지막까지 진화하다 멸종한 최후 공룡류의 일종이다. (다음백과)

드로마에오사우루스(Dromaeo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 오늘날 미국, 캐나다 부근에서 서식한 육식공룡이다. 학명은 '달리는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전체 몸 길이는 약1.8m~2m, 체중은 15kg~20kg정도 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오늘날 조류에 가까운 모습이었고, 2족보행을 했다. 한국에서도 유사한 종의 발자국이 발굴되었다. 그리고 몸이 날렵하고 꼬리가 길었을 것으로 추정되며 발이 빠르고 점프를 잘해서 달리기의 명수였다. 떼를 지어 몰려다니며 자기보다 큰 공룡을 쓰러뜨렸다. 먹이를 먹을 때에는 갈고리 모양의 발톱을 사용하였다. (위키백과)

슈노사우루스(Shunosaurus)

   쥐라기 중기, 오늘날 아시아 대륙에 서식한 4족보행의 초식공룡으로 용반류에 속하는 공룡이다. 전체 몸 길이는 약 10~15m, 체중은 7~10t가량 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머리와 목이 짧고, 전체적으로 체형이 짧은 편이다. 꼬리 끝부분에 뼈가 볼록한 모양이고, 4개의 가시모양의 돌기가 돋아 있다. 이것은 천적으로부터 꼬리를 흔들어 방어하는데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위키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