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호주의 공룡 카드..... 9. 공룡의 탈출 스티커 가트 2.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19. 03:00

호주의 공룡 카드................... 9. 

공룡의 탈출 스티커 가트 2.

No. 1. ~  N0.  34.

 

   오늘부터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일렬 번호가 있어 그 번호를 맞추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이것과 연관된 또 하나의 카드는 전화 카드가 있다.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다. 공중전화용 카드 기역하고 계시는 분 몇분이나 계실런지........지금은 보기 어려운 것들이란 점을 자랑삼아 보여 드라려고 한다.

No 1. 알로사우루스(Allosaurus)

   쥐라기 후기에 북아메리카에 살았던 육식 공룡. 몸길이 약 10미터이며 그중 꼬리 길이가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두 개의 뒷다리로 걸으며 앞다리는 짧다. 네발에 나 있는 날카로운 발톱과 예리한 이빨로 먹이를 잡아먹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어학사전)

No 9. 케라토사우루스(Ceratosaurus)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지역에 존재했던 용반목 대형 육식성 공룡. 3개의 뿔을 가진 공룡으로는 유일한 용반목 공룡이다. 케라토사우루스에 앞서 대형 육식성 공룡으로 딜로포사우루스가 있었다. 북아메리카 서부와 탄자니아 등지에서 화석이 발견되었고,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는 완전골격이 발견된 바 있다. (다음백과)

No 14. 딜로포사우루스(Dilophosaurus)

   쥐라기 중기에 서식하던 수각류 육식 공룡이다. 이름은 ‘볏이 두 개인 도마뱀’이라는 뜻이다. 몸길이는 7m이며 무게는 400kg으로 추정한다. 볏은 30cm 길이의 반달 모양이다. 그러나 지금은 새로운 형태의 볏으로 복원되고 있다. 이 볏은 이 공룡이 이성을 유혹하는 데 쓰인 것으로 추측된다. 무리를 지어 사냥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위키백과)

No 21. 엘라스모사우루스(Elasmosaurus)

   가장 잘 알려진 수장룡으로 백악기 후기 북아메리카에 서식했던 장경룡이다. 몸 전체 길이는 최대 10.3m 정도이고, 체중은 2t 정도로 추정된다. 목은 72개의 목뼈로 이루어져 있고, 목이 몸의 반 이상을 차지하기도 하였으나 평소에는 긴 목을 s자 모양으로 구부리고 있었다가 먹이를 발견하면 목을 뻗어서 먹이를 낚아챌 수 있었으며 주식은 주로 물고기와 오징어 같은 작은 바다 생물이었다. (위키백과)

No 31 ~ 33은 다음 페이지에 있습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