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호주의 공룡 카드..... 10. 공룡의 탈출 스티커 가트 3.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1. 03:00

호주의 공룡 카드................... 10. 

공룡의 탈출 스티커 가트 3.

No. 25. ~ No. 60.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일렬 번호가 있어 그 번호를 맞추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이것과 연관된 또 하나의 카드는 전화 카드가 있다.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다. 공중전화용 카드 기역하고 계시는 분 몇분이나 계실런지........지금은 보기 어려운 것들이란 점을 자랑삼아 보여 드라려고 한다.

 

No. 25.이구아노돈(Iguanodon)

    전기 백악기에 살았으며 유럽, 미국, 몽골 지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이구아노돈의 가장 큰 특징은 이구아나 이빨처럼 생긴 이빨을 가진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구아나의 이빨’이란 이구아노돈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앞발이 비교적 뒷발보다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튼튼한 다리 골격을 가지고 있었다. 이족보행과 사족보행을 모두 하는 공룡으로, 1820년에 영국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 (국립과학관 공룡과학관)

No. 27. 람베오사우루스(Lambeosauru)

    후기 백악기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이다. 이 공룡의 특징은 머리 위에 발달된 커다란 볏(골즐)이 2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앞을 향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뒤를 향하고 있다. 그 모형이 도끼 모형을 하고 있으며 높고 납작한 형태를 하고 있다. 항상 꼬리를 땅 위에 치켜들고 다니면서 몸의 균형을 잡았다. 뒷다리로만 걸을 수도 있고, 네 다리로 걸을 수도 있었다.(국립중앙과학관 공룡 과학관)

No. 33. 메트리오린쿠스(Metriorhynchus)

    몸 전체 크기는 약 3m정도이고, 전반적으로 몸통은 길고 유선형이다. 아래 턱쪽에는 날카로운 원추형의 이빨이 있다. 사지(四肢)는 지느러미 형태로 변화하고 있었지만, 뒷다리 쪽이 앞에 비해서 컸다. 육상에서는 기는 것처럼 움직여서 이동했을 것으로 보인다. 미추골(尾椎骨)은 어룡과 같이 아래쪽으로 접혀 있고, 그 안쪽 맨 앞쪽에 몇 개의 가시 돌기가 성장해서 꼬리지느러미를 형성하고 있다. 몸 표면은 대체적으로 매끄럽게 되어 있어서 물의 저항을 줄일 수 있었다. (위키백과)

No. 50. 스피노사우루스(Spinosaurus)

    백악기에 살았으며 북아프리카의 이집트, 모로코, 니제르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수각류인 스피노사우루스는 ‘가시 도마뱀’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등 위로 부채모양의 돛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등뼈가 길어지면서 생긴 돛은 체온 조절과 다른 공룡에게 위협적으로 느낄 수 있게 몸을 더 크게 보이는 기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 과학관)

여기 없는 번호는 다음 페이지에 있습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