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중국, 호주의 공룡 엽서.......... 7.

공룡우표매니아 2022. 12. 29. 03:00

중국, 호주의 공룡 엽서........... 7.

 

   뒤 늦게 찾아 낸 중국과 호주의 공룡엽서 정리 리프, 2000년대에 열심히 수집했던 공룡관련 우취자료 엽서들. 당시 중국과 호주에서는 이러한 자료들이 심심치 않게 만들어 지고 있었다. 나의 수집 전공 분야 인 공룡 이였기에 열심히 모은다고 노력은 했지만 이 자료들은 만들어진 뚜렷한 목적이 나타나 있지 않아서 설명을 하지 못하고 정리만 한 상태였던 것인데 뒤늦게 발견하여 우선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는 것이다. (공룡우표매니아) 

 

중국, 2009년 맞춤엽서( 행운추첨식 마지막 회)

오르니토수쿠스(Ornithosuchus)

    끝 부분이 아래로 휘어진 주둥이와 독특한 발목 구조가 특징인 오르니토수쿠스과를 대표하는 파충류로, 몸길이 4m에 몸무게는 70~100kg 정도 나가는 덩치였다. 골반뼈 바로 아래에 긴 뒷다리가 붙어있어 두 다리로 서서 걷는 것이 가능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두개골의 형태도 수각류 공룡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한때는 카르노사우루스류(Carnosauria) 수각류의 조상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다만 5개의 발가락과 등에서 꼬리까지를 덮는 두 줄의 골판 때문에 현재는 위악류의 일종으로 분류되는 상태.

호주, Sticker Card 엽서 (첫번째)

호주(Australia) 

    오스트레일리아는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있으며 대륙의 절반 이상은 서부 고원 지대이다. 주요 강들로 플린더스·스완·쿠퍼 강 등이 있고 그레이트배리어리프·멜빌 섬·태즈메이니아 등 많은 섬과 암초들이 있다. 영국의 식민지였다가 1901년 독립하여 영연방에 통합되었다. 형식적으로 입헌군주제를 취하며 국가원수는 영국 국왕이고 총독에 의해 대표된다. 실제로는 의회제도를 채택하고 있으며 정부수반은 총리이다.

 

프테라노돈(Pteranodon)

    비행 파충류에 속하는 멸종한 동물. 몸체는 날개에 비해 매우 작고, 날개가 있지만 근육이 부족해 현대의 새와 같이 힘차게 날지 못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생김새는 턱이 길고 이빨이 없으며, 큰 눈을 가지고 있어 시력에 의존했을 것으로 여겨지며, 둥지생활을 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북아메리카와 아시아, 유럽이 원산지였고, 백악기 후기에 살았다. 크기는 7~10m 정도였고, 무게는 15~25kg 정도였다. (다음백과)

수퍼사우루스(Supersaurus)

   역대 가장 큰 공룡 중 하나로 손꼽히는 수퍼사우루스가 가장 긴 공룡이라는 점을 시사하는 연구 성과가 나왔다. 주둥이에서 꼬리까지의 길이가 평균 약 40m로, 대형 스쿨버스 3대를 연이어 늘어놓은 정도의 크기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미 애리조나 자연사박물관의 고생물학자 브라이언 커티스 박사는 수퍼사우루스가 지금까지 사상 가장 긴 공룡이라는 타이틀을 놓고 싸워온 경쟁자 티타노사우루스보다 길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찾아냈다고 밝혔다. 

알로사우루스(Allosaurus)

    후기 쥐라기를 대표하는 큰 육식 공룡으로 학명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의 특별한 도마뱀 또는 이상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미국의 고생물학자 오스니얼 찰스 마시가 알로사우루스속 화석을 처음으로 기재했다. 수각류 공룡 중 비교적 초기에 알려진 공룡 중 하나이다. 알로사우루스는 큰 머리와 수많은 예리한 이빨을 가졌던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공룡이다. 몸길이는 평균적으로 8.5m이고, 세 개의 발가락이 달린 앞다리는 거대하고, 몸의 균형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위키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