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4. 5. 세기의 조각가 5 - 3. 조형물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2. 03:00

조형물 이야기 ....................... 14. 

5. 세기의 조각가 

5 - 3. 조형물

 

조형물(造形物 - 상징 象徵)

   추상적인 사실이나 생각, 느낌 따위를 대표성을 띤 기호나 구체적인 사물로 나타내는 일. 또는 그렇게 나타낸 기호나 사물을 뜻하는데, 흔히 상징은 심벌이라고도 하는데, 거리의 네온사인은 어둠 속에서 휘황찬란하게 빛나는 빛으로서 존재할 뿐만 아니라 일정한 사물이나 의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아동미슬용어사전)

동상[銅像]

   흔히 구리로 사람이나 동물 따위의 형상을 만들거나 그런 형상으로 만들어진 것에 구릿빛을 입혀서 만든 기념물을 동상이라 부른다. 위인들을 형상을 만들어 세울때는 직립이 대부분이지만 때에 따라서는 좌상인 경우도 있다.

조형물(造形物)

    최근 기관, 업체, 행사에서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조형물을 제작 실외에 설치시 강한 충격과 비와 바람이 많은 환경에서도 쉽게 변형이나 파손이 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한다. 다른 게시물의 조형물들 보다는 알맞는 사이즈로 제작이 진행된 조형물이기 때문에 쉽게 운반이 가능한 조형물이 대부분이다.

기념탑(記念塔)

    뜻깊은 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탑. 무언가를 기념하거나 칭송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건축물이다. 나라와 지역, 사건 등의 상징성, 전쟁, 독립 기념일 등의 특정한 일, 상징적인 특정 장소를 나타내는 등의 목적이 있으며, 형태도 피라미드, 문, 동상, 조각 등 다방면에 걸친다. 이러한 기념건축물은 랜드마크가 되기도 한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