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5. 5. 세기의 조각가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13. 03:00

조형물 이야기 ......................... 15. 

5. 세기의 조각가

5 - 3. 기념비. 기념상.  5 -  4. 기념관

 

기념비. 비천상(飛天像)

    비천상은 주로 벽화의 고분과 범종의 주물에 비천(飛天)을 표현한 상(像)이다. 비천은 부처가 설법을 행할 적에 여러 부처의 주위를 날아다니면서 부처를 예찬하는 존재이다. 사찰 범종의 각종 명칭 중에서, 종신부 표면에 당좌(타종 부분) 위치 높이에, 비천상이 마주보고 있는 주물로 나타내진다. (위키백과)

기념상. 이오지마 승전 기념상

    누구나 어디선가 한 번쯤은 본 기억이 있을 사진이다. 미 해병대 소속 군인들이 이오지마에서 가장 높은 스리바치산 정상에 성조기를 게양하는 장면이다. 사진의 원 제목은 "Raising the flag on Iwo jima"이다. 영화 '아버지의 깃발' 포스터를 비롯하여 미 해병대 전쟁 기념관을 비롯하여 수많은 곳에 석상으로도 만들어져 있다. (나무위키)

기념상. 덴마크 인어상

   덴마크 자체의 랜드마크.인어공주 동상(청동상)이 있다. 덴마크의 유명한 조각가 에드바르드 에릭센이 유명한 발레리나였던 자신의 부인을 모델로 제작하였으며, 1913년 공개되었다. 이 동상의 경우는 수난이 엄청 많은데, 우선 크기도 작다. 총 길이 80cm. 볼품도 없어서 뭔가 큰 기대를 하고 간 사람들은 100% 실망한다. 그런데도 인기는 있다보니 수많은 테러를 당했다. 팔도 잘리고, 머리가 잘린 것도 최소 2번이고, 페인트를 전신에 뒤집어 쓴 것은 셀 수도 없을 정도이다. (나무위키)

기념상. 병천 유관순 열사 사적지

    이화학당 학생이었던 유관순 열사는 휴교령으로 고향 병천에 내려와 만세운동의 의지를 다시금 불태우게 된다. 고향의 인사들과 함께 4월 1일 장날을 이용하여 아우내장터에서 만세운동을 다시 일으켰고, 이 사건으로 투옥된 열사는 투옥이후 3.1절 1주년을 기념하는 만세운동을 옥중에서 전개한다. 옥중에서도 조국의 독립의지를 불살랐던 열사는 결국 일제의 모진 고문에 시달리다 옥중에서 18세의 나이에 순국하고 만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