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2.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공룡우표매니아 2022. 11. 22. 03:00

조형물 이야기 .......................12.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4 - 4. 내셔널 박물관((National Museum.)    4 - 4. 포루투갈(Portuga).
4 - 4. 로댕갤러리(Rodin Gallery).   4 - 5. 인도박물관(Indian Museum).

 

4 - 4. 내셔널 박물관((National Museum)

    박물관은 형태·내용·기능에 있어서 매우 다양하지만 사회문화의식의 물질적 측면을 보존하고 설명한다는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도서관과 관련이 있기도 하지만 이것과는 달리 인간과 인간 환경의 양상에 관해 실체적인 증거를 가지며, 소장물들은 대체로 독특하고 연구의 자료가 된다. 많은 박물관들은 방문객이 이용할 시설 외에도 수집품·관련 문헌을 연구하는 연구원을 위한 시설을 두고 있다. 많은 일반 박물관은 시민들의 자존심과 그 지방에 관한 지식증진을 위해 설립되엇다. (다음백과)

4 - 4. 포루투갈(Portuga)

    수도는 리스본이다. 행정상으로 대서양의 아조레스 제도와 마데이라 제도도 포르투갈의 일부이다. 동쪽과 북쪽으로 스페인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서쪽과 남쪽으로는 대서양에 접해 있다. 겨울은 온난 습윤하고, 여름은 비교적 기후 변화가 없으면서 건조하다. 포르투갈인들은 유럽에서 가장 동질적인 민족에 속하며 지중해 주변 민족들과 신체적 특징이 유사하다. 국민의 대부분이 로마 가톨릭교도이고, 주요언어는 포르투갈어이다.(다음백과)

4 - 4. 로댕갤러리(Rodin Gallery)

    현대 조각의 아버지로 불리는 오귀스트 로댕(1840-1917년)은 인간의 내면적 진실을 추구하는데 노력한 프랑스 태생의 조각가. 대상의 단순한 재현에서 벗어난 생동감 있는 묘사, 작품에 역동성과 긴장감을 부여하는 표면적 이미지를 강조한 작업으로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개관전에는 글래스 파빌리온 (상설전시실)에 <지옥의 문> <칼레의 시민>과 함께 로댕갤러리 설계의 모티브가 된 <성당>의 오리지널 석고 작품이 특별히 선보인다. (1999년 다음뉴스)

4 - 5. 인도박물관(Indian Museum)

    동방에서 가장 완벽한 박물관 중의 하나로, 그 소장품은 선사시대에서 이슬람 시대까지 인도 문화사를 포괄하고 있다. 현재의 건물은 1875년에 개관한 것이며, 지질학·동물학·산업·고고학·예술·민족학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동전실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도동전 수집품을 소장하고 있다. 예술분야는 직물·양탄자·칠기·유리·토기 등이 잘 알려져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