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6. 5. 세기의 조각가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23. 03:00

조형물 이야기 ..................... 16.

 5. 세기의 조각가

5 - 4 기념상. 기념탑

기념상(記念像) - 팔코네(Étienne-Maurice Falconet 1761 ~ 1791)

   1757년 세브르 도자기 공장의 책임자로 임명되어 세브르 도기의 모형을 많이 만들었으며, 이 영향으로 인해 〈목욕하는 사람 Bather〉(1757, 루브르 박물관)에서 볼 수 있듯이 세련되고 우아한 작품경향을 갖게 되었다. 예카테리나 여제가 디드로의 권유에 따라 그를 부름으로써 1766~78년 내내 러시아에 머물렀으며 그곳에 있는 동안 표트르 대제의 인상적인 청동 기마상을 제작했다. (다음백과)

장 시벨리우스(스웨덴어: Jean Sibelius)

   스웨덴계 핀란드 작곡가이다. 음악 활동을 위해 본명인 요한(Johan) 대신 프랑스식 예명 장(Jean)을 사용했다. 시벨리우스의 음악은 요한 루드비그 루네베리의 시처럼 핀란드의 국민성을 대표한다고 여겨진다. 핀란드의 국민적 영웅으로 일컬어지는 그는 핀란드 최대의 작곡가일 뿐 아니라,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이르는 세계적인 작곡가이다. (위키백과)

기념탑(記念塔) - 군산 월명공원 수시탑 (群山月明公園 守市塔)

   군산시 해망동에 있는 공원. 금강 하구를 바라보며, 장계산과 월명산이 감싸고 있는 산기슭에 위치한다. 봄 벚꽃으로 유명하며 전망대,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꽃동산 등의 공원시설은 물론 개항탑, 수시탑, 의용비 등이 세워져 있다. 특히 수시탑은 선박의 돛과 번영을 상징하는 불꽃 모형으로 높이 28m 규모로 세워져 있다. (다음백과 외)

기념상(記念像) - 유적(遺跡)

   유적은 과거의 인류가 남긴 생활 문화의 흔적이 있는 터전으로, 유물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유적이란 형태가 크며 위치를 변경시킬 수 없는 것, 곧 조개무지 · 무덤 · 주거지 등을 가리킨다. 반면 유물이란 형태가 작아 운반이 가능한 것, 곧 토기 · 석기 · 금속기 등을 가리킨다. 유적은 땅 속에 있는 것이 보통이나 일부는 땅 위에 드러나 있기도 하고, 물 속에 잠겨 있는 것도 있다. (학습그림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