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중국의 공룡 엽서............ 4.

공룡우표매니아 2022. 11. 9. 03:00

중국의 공룡 엽서.................. 4.

 

    뒤 늦게 찾이 낸 중국의 공룡엽서 정리 리프들, 2000년대에 열심히 수집했던 공룡관련 우취자료 엽서들이 였다. 당시 중국에서는 이러한 자료들이 심심치 않게 만들어 지고있었다. 나의 수집 전공 분야 인 공룡 이였기에 열심히 모은다고 노력은 했지만 중국의 엽서는 중국어를 몰라 간단히 리프에 정리만 했던 것인데 우표만 정리하고 중국엽서는 잊고 있었던 것을 뒤늦게 발견한 것이라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자 한다. (공룡우표매니아)

 

2008년 연하 그림엽서

케라토사우루스(Ceratosaurus)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지역에 존재했던 용반목 대형 육식성 공룡. 3개의 뿔을 가진 공룡으로는 유일한 용반목 공룡이다. 케라토사우루스에 앞서 대형 육식성 공룡으로 딜로포사우루스가 있었다. 북아메리카 서부와 탄자니아 등지에서 화석이 발견되었고,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는 완전골격이 발견된 바 있다. (다음백과)

투오지앙고사우루스(Tuojiangosaurus)

   중생대 쥐라기 후기에 서식했던 초식공룡이다. 조반목-검용하목-스테고사우루스과에 속한다. 학명은 중국의 화석발견지의 지명에서 유래하여 '투오지앙의 도마뱀'이라고 하는 의미를 갖는다. 어깨부분에 가시가 돋아 있는 검룡으로 목 부분은 다른 검룡보다 머리를 낮게 유지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지면의 식물을 주로 먹고 생활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4족보행이지만 2족으로 일어설 수도 있었다. (위키백과)

시노르니토사우루스(Sinornithosaurus)

    중생대 백악기 전기, 오늘날 아시아 대륙에서 서식한 2족보행의 육식공룡이다. 화석은 중국에서 발견되었다. 학명은 화석이 처음 발견된 지나(支那)에서 유래되었고, "지나 새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발은 가늘고 길다. 몸 전체는 깃털로 둘러싸여 있다. 꼬리는 힘줄로 고정되어 있으며 막대기 모양이다. 이빨 구조가 독도마뱀과 비슷해서 독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위키백과)

2009년 신년 행운 추첨식 맞춤엽서

기가노토사우루스(Giganotosaurus)

   수각류인 기가노토사우루스는 ‘거대한 남쪽 도마뱀’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백악기 전기 (1억년 전 ~ 9700만 년 전)에 살았던 육식 공룡. 티라노사우루스와 거대한 용각류 공룡들 보다는 작았지만 힘과 빠른 속도로 커다란 공룡들을 사냥하곤 했다. 짧은 앞발과 빠르게 달릴 수 있게 잘 발달된 뒷다리를 이용하여 이족보행을 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