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4.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우표매니아 2022. 12. 13. 03:00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4.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25. 공룡들도 모일 수 있어요.    26. 공룡의 번성시대 1.
27. 공룡의 번성시대 2.     28. 공룡의 번성시대 3.

 

공룡들도 모일 수 있어요.

   육식 공룡인 케라토사우루스는 숲 속에 숨어서 기회만 엿보고 있고, 알로사우루스는 행동을 시작하려 하고 있네요. 물속에는 악어 코니오폴리스가 가까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무서워 나오지 못하고 있는 오피스티아스는 물을 먹기 어려울 것 같네요. 공룡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일은 흔치 않지만 물가에서는 가끔 있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공룡의 번성시대 1.

   트라이아스기는 초기의 공룡들이 서서히 공룡의 형태를 갖추어가는 시기였다면 쥐라기는 거대하고 인상적인 형태로 발전한 시기이며, 백악기는 전체에 걸쳐 분화하고 번성하다 멸종한 시기이다. 우리는 이 삼기를 중생대라 구분하고 공룡의 시대라 부르지만 정확히 공룡의 시대는 쥐라기와 백악기를 의미 한다.

공룡의 번성시대 2. 

   고생 파충류들은 약 1억 6천 만 년 동안 지구를 점령 했었던 역사를 가지고 있다.절정을 이루며 발전을 거듭하던 쥐라기와 백악기를 파충류시대, 즉  "공룡시대(Age of Dinosaurs)"라고 규정 하고있다. 이 시대에는 육지에사는 파충류(공룡), 물속을 다니는 파충류(어룡), 날아다니는 파충류(익룡), 초식, 육식, 잡식등 온갖 종류의 파충류들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살고 있었다. 약 6천 500만 년 전 백악기가 끝나갈 무렵, 이 거대한 파충류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모두 사라지고(멸종) 말았다.

공룡의 번성시대 3.

   페름기에 처음 나타나 진화를 거듭하던 중생대의 크고 작은 파충류들이 절정을 이루며 발전을 거듭하던 쥐라기와 백악기를 파충류시대, 즉  "공룡시대(Age of Dinosaurs)"라고 규정 하고있다. 이 시대에는 육지에사는 파충류(공룡), 물속을 다니는 파충류(어룡), 날아다니는 파충류(익룡), 초식, 육식, 잡식등 온갖 종류의 파충류들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살고 있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