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5.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 만나 보기.

공룡우표매니아 2022. 12. 25. 03:00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5. 

3.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4. 공룡 만나 보기.

29. 공룡의 발자국 화석      30. 공룡의 종말
1. 공룡 만나 보기(표지)     2. 수각류 티라노사루르스 렉스

 

공룡의 발자국화석

   발자국 화석은 공룡들이 살아 움직인 흔적으로서 골격 화석과는 매우 다른 학술적 가치를 가진다. 발자국 화석은 공룡이 죽기 전 살아 움직인 증거로서 주인공인 공룡에 대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화석을 생혼화석(trace fossil)이라 부른다. (배설물화석,위석도 있음)

공룡의 종말

   말기에 이르자 지구 상에서 거의 모든 육상 동물들이 멸종했고, 해양 생물의 70%가 사라졌다. 이 멸종 사건 때 공룡들도 모두 사라졌다. 6.500만 년 전 지구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증거는 거의 남아 있지 않다.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지구와 소행성이 충돌하여 공룡들이 멸종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기후 변화나 화산 활동으로 인해 공룡이 멸종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과학자들은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의 칙술루브에서 거대한 운석 구덩이를 발견했다. 소행성과 지구가 충돌했다는 결정적인 증거인 것이다.

공룡 만나 보기

    이제 부터 소개할 공룡이야기는 공룡 만나 보기이다. 수많은 공룡들 중에서 특징이 있고 공룡의 셰계에서 이름께나 날리고 있는 종들을 선별하여 그들이 어느 시대 살았고 라이벌은 어떤 공룡이였으며, 무었을 먹었으며 언제 사라졌는지를 재미있게 알아 볼 계획이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Tyrannosaurus Rex)

    폭군 도마뱀이란 뜻의 이름을 가진 티라노사우루스는 지금까지 육상에 존재한 육식 동물 중 가장 크다. 크기는 12m 체중은 약 6.7t 이다. 이 티라노사우루스는 그림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는데 이는 인기가 많아 그리는 사람들이 독창적으로 지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