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1.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우표매니아 2022. 10. 7. 03:00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1.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13. 공룡들의 서열 싸움.   14. 육식 공룡의  집단 사냥
15. 육식 공룡의 포식의 순간들.    16. 초식 공룡을  쫓는 육식 공룡들

  

공룡들의 서열 싸움. 

   약 2억 년 전에 나타나 거대한 몸에서 나오는 무시무시한 힘과 강력한 무기로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 그렇게 막강한 힘과 몸집, 무기를 자랑했던 공룡 중에서 어떤 공룡이 최강 공룡 이였는지를 가린다면 어떤 기준으로 선발 해야 할까요. 너무나 오래전에 살았고 지금은 멸종했기 때문에 어떤 공룡들이 어디서 어떻게 서열을 정해 살았는지, 과학적 근거에 의해 그려진 모습이지만 찾아 내기가 그리 쉽지 않네요 그 이유가 ......

육식 공룡의 집단 사냥

   공룡 중에 단연코 인기가 많은 공룡을 꼽자면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알로사우루스, 벨로키랍토르 같은 육식공룡이 언급됩니다. 이는 먹이에 비해 육식공룡이 너무 많았던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육식공룡들은 서로 먹이를 차지하기 위해 피 터지는 경쟁을 했던 걸까요? 육식공룡들의 턱이 모두 다르다는 것은 먹이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작은 육식 공룡들이 큰 초식 공룡을 집단 사냥하는 경우는 흔히 있었던 현상이였을 것입니다. (이웃집과학http://www.astronomer.roc)

육식 공룡의 포식의 순간들

    초식 공룡 스테고사우루스가 늪에 빠져죽자 시체 냄세를 맡은 성체 육식 공룡 알로사우루스가 다가와 죽은 스테고사우루스를 마음껏 포식하나 사태를 인식한 순간 이미 다리가 진창 깊숙히 빠져 나오지 못하고 못하고 결국 죽움을 맞게 된다. 미국 유타주의 클리브랜드 로이드 공룡 채석장에서 벌어진 사건을 토대로 재구성한 이야기이다. 이곳 수많은 공룡 화석들이 서러 뒤섞인채로 보존 된 화석의 비율을 확인해보니 7 : 3으로 육식공룡이 많았다는 것이다. 진창에 빠져 죽어가는 초식공룡을 먹기위해 접근했던 육식공룡이 많었다는 결론이다.

초식 공룡을 쫓는 육식 공룡들

   한반도 공룡시대 호숫가에서 무리에 뒤처져 따라오던 초식공룡 한 마리가 육식공룡에 의해 공격당하는 긴박한 상황이 담긴 흔적이 발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는 보도가 있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법적 책임이 있어 적지 못합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