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0.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우표매니아 2022. 9. 24. 03:00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10.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9. 케라토사우루스와 브라키오사우우스. 10. 이길 수 없는 싸움 과 이길 수 있는 싸움.
11. 초식 공룡의 무서운 반격.     12. 초식 공룡의 목숨건 반격.

 

케라토사우루스와 브라키오사우우스(Ceratosaurus & brachiosaurus)

   케라토사우루스는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지역에 존재했던 용반목 대형 육식성 공룡으로 3개의 뿔을 가진 공룡으로는 유일한 용반목 공룡이다. 브라키오사우루스는 몸길이 25m, 키 16m, 몸무게 80t에 달하는 대형의 초식 공룡으로 케라토사우루스와 같은 육식 공룡은 함부로 대들지 못했다 강력한 꼬리가 있었기 때문에........ (다음백과)

이길 수 있는 없는 싸움과 이길 수 있는 싸움

   알베르토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에 살았으며 캐나다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으로 티라노사우루스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지만 조금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좀 더 긴 앞발과 납작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는 백악기 중기에 살았으며 지구에서 생존한 가장 큰 육상 수각류 중 하나이고, 살타사우루스는 갑옷공룡 중에서는 가장 큰 공룡으로 백악기 후기 아르헨티나에서 살았던 초식공룡이다. (중앙과학관)

초식 공룡의 무서운 반격

   슈노사우루스는 쥐라기 중기에 살았으며중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으로 특징은 목이 짧으면 특이하게도 꼬리 끝에 곤봉이 달려 있어 포식자들을 상대할 수 있었다.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진 공룡. 안킬로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 에 살았던 초식공요으로 머리에서 꼬리까지 골편을 가지고 있는 곡룡류의 공룡으로서 ‘가장 큰 특징은 꼬리부분에 커다란 곤봉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초식 공룡의 목숨건 반격

   초식 공룡의 목숨을 건 반격에는 후려치는 꼬리치기 방법과 곤봉치기 방법이 있다. 꼬리치기의 아칸토폴리스는 초식이며 어깨와 목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는데 이 가시는 꼬리 끝까지 나 있어 후려치기로 포식자를 상대했다. 안킬로사우루스는 꼬리끝에 곤봉이 달려있어 후려치기로 포식자를 상대 했고.........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