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8.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우표매니아 2022. 8. 25. 03:00

공룡우표매니아의 공룡이야기.................8. 

2. 재미있는 공룡의 세계

 

공룡 세계로의 초대 ‘끝나지 않은 모험’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10월 개최

   대한민국 공룡 1번지 경남 고성군에서 펼쳐지는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어린 시절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존재, 과거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을 주제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공룡축제 ‘고성공룡엑스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당항포관광지에서 그 찬란한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에는 육식공룡이다. ‘육식공룡 특별전’ 2022공룡엑스포의 화석전시관은 육식공룡에 초점을 두고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티라노사우루스 두개골, 스피노사우루스 골격 화석 등 육식공룡들을 위주로 전시를 구성해 학술적·교육적 가치와 더불어 재미와 흥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쿠키뉴스)

육식공룡의 먹이 사냥

   공룡 중에 단연코 인기가 많은 공룡을 꼽자면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알로사우루스, 벨로키랍토르 같은 육식공룡이 언급 되지만, 육식공룡들이 서로 먹이를 차지하기 위해 피 터지는 경쟁했을 까요? 다행히도, 육식공룡은 서로 다른 식단을 선택하면서 경쟁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각류 공룡 83종의 턱과 이빨을 연구하던 중 턱과 치아가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고 결국 이발견은 공룡들의 먹이가 서로 다르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입니다.(출처 : 이웃집과학자)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와 티라노사우수스(Tyrannosaurus)

   트리케라톱스는, 대형 초식성 공룡의 한 속(屬). 약 1억 3,600만 년 전에 시작되어 7,100만 년 동안 지속되었던 백악기의 후기에 생존했으며, 몸길이 8m의 육중한 몸에 때때로 2m 이상 되는 매우 긴 두개골을 가지고 있었으며 머리에 난 3개의 뿔이 특징적인 초식공룡. 티라노사우루스는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용반목 수각류. 키는 6.5m, 몸길이는 14m 이상이었으며, 몸무게는 8t 정도였고, 육중한 몸집에 목이 짧고 굵었으며, 앞다리는 매우 작아 뒷다리만을 이용해서 걸었던 최고의 포식자. (다음백과)

기가노토사우루스(Giganotosaurus)

   1993년 아르헨티나에서 몇 조각의 골격 화석이 처음 발견되었다. 백악기 전체에 걸쳐서 생존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육식 공룡 중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있는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보다 더 큰 몸집을 가졌다고 여겨진다. 기가노토사우루스(Giganotosaurus)라는 이름은 '거대한 남쪽의 도마뱀' 이란 뜻이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