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9. 알라모사우루스. 알베르토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2. 8. 31.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89. 

알라모사우루스(Alamosaurus).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알로사우루스(Allosauroidea)

 

알라모사우루스(Alamo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7,000만년 전~6,600만년 전), 오늘날 북아메리카 대륙에 서식한 용각류의 일종인 초식공룡이다. 학명은 '알라모의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뉴멕시코주 북서부에 있는 알라모 요세에서 유래되었다. 또 유타주와 텍사스주에서도 화석이 발견되었지만 그 수는 적다. 티타노사우루스과에 속하는 공룡. 이제까지 발견된 알라모사우루스의 화석은 모두 부분적인 것으로 완전한 골격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전체 몸 길이는 30m, 무게 31톤 가량의 공룡으로 학설이 수정되었다. 이 공룡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백악기 후기의 북아메리카에서 서식한 용각류라는 것이다. 현재는 알라모사우루스가 오피스토코엘리카우디아같은 아시아 용각류와 연관이 있을것으로 추정된다. (위키백과)

알베르토사우루스(Albertosaurus)

   알베르토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1억 만 년 전~66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캐나다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으로, 티라노사우루스와 거의 유사한 형태이지만 조금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좀 더 긴 앞발과 납작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알베르토사우루스의 가장 큰 무기는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턱으로 굵은 목을 이용해서 어떠한 사냥감도 한번 물면 놓지 않았으며 뼈까지 부러뜨릴 정도의 강력한 무는 힘을 이용하여 사냥하였다. 1997년 앨버타주 공룡주립계곡에서 12마리의 화석이 발견되었는데, 가족을 이루어 무리를 지어 사냥한 것으로 보인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과학관)

알로사우루스(Allosauroidea)

    후기 쥐라기(1억 5600만 년 전 ~ 1억 4500만 년 전)를 대표하는 큰 육식공룡이다. 알로사우루스라는 학명의 의미는 특별한 도마뱀 또는 이상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미국의 고생물학자 오스니얼 찰스 마시가 알로사우루스속 화석을 처음으로 기재했다. 수각류 공룡 중 비교적 초기에 알려진 공룡 중 하나로, 그동안 여러 영화나 다큐멘터리에도 많이 등장했다. 알로사우루스는 큰 머리와 수많은 예리한 이빨을 가졌던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공룡이다. 몸길이는 평균적으로 9m(30ft)이고, 세 개의 발가락이 달린 앞다리는 거대하고, 몸의 균형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알로사우루스는 카르노사우루스하목의 알로사우루스과로 분류된다. 알로사우루스속은 상당히 복잡하게 분류되며, 이에 속하는 종의 정확한 숫자도 분명치 않다. (위키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