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22(최종회)

공룡우표매니아 2022. 6. 20.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22(최종회)

5. 아동들과 관련이 있는 것.

보이스카우트(Boy Scouts).  국제적십자사(IFRC).  아동을 위한 관련법
정치 지도자들의 아동 사랑.    정치 지도자들의 거짓 아동 사랑

 

보이스카우트(Boy Scouts)

908년 당시 영국 기병대 장교였던 육군중장 로버트 S. S 배든 포얼이 창설했다. 보이스카우트 법규는 야외생활의 기쁨을 강조하고 야영·수영·항해·등산·동굴탐험 및 카누 타기 등의 야외활동을 추구한다. 훈련진행 과정에 따라 휘장이 수여되며, 일상적인 선행을 장려한다. 20세기 후반 보이스카우트가 있는 나라는 110개국에 달하며, 1920년부터 국제적인 스카우트 모임인 '세계 잼버리'가 4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 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수천 명의 스카우트들이 모여 우애를 다지며 야영을 한다. (다음백과)

국제적십자(IFRC)

   국제적십자연맹(IFRC)은 인간의 고통을 덜어주고 공중보건 및 시민권 증진에 관여하는 자체적 국공립단체로 구성된 적십자사의 각국 연합체다. 제1차 세계대전 후 전쟁 복구를 위한 각국 적십자사의 연대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1919년 5월 프랑스 파리에서 창설됐다. 본부 소재지는 스위스 제네바이며 현재 192개국의 적십자사 및 적신월사가 가입돼 있다. 십자군의 침략을 받았던 아랍권에서는 십자가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어 적신월 로 적십자 마크를 대체해 쓴다. 다만 적십자사와 적신월사가 하는 일은 동일하다. (에듀윌 시사상식 2019년 03월호)

아동을 위한 관련 법

   100년 전,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가 완전한 인격으로 존중받고 자신의 권리를 누리며 행복하게 자라야 한다고 외쳤다. 그로부터 100년이 지난 현재, 우리 사회는 어린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인정하고 존중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아동권리’를 돌아보고 사소한 우리의 행동과 습관을 통해 아동권리를 침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1961년 제정된 아동복지법은 18세 미만 아동의 복지를 법적으로 보장하는 기틀을 다졌지만 해당 법은 아동의 보호권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아동복지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권리의 주체자’로서의 아동의 권리를 다루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다. (출처 : 베이비뉴스)

정치 지도자들의 아동 사랑

   세계적으로 수 많은 지도자들은 어린이들을 국가의 미래에 중요한 역활을 할 예비 인력 자원으로 생각한다. 국가 원수나 중요 지도자들은 어린이를 자신의 이미지 관리의 수단으로 이용하였는데 히틀러나 카다피가 이런 인물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가 지도자들은 진심으로 어린이들을 정치적 수단이 아닌 보호하고 성장 시켜야 국가 장례에 유익을 끼칠 수 있는 귀한 존재로 인식하고 있다.

정치 지도자들의 거짓 아동 사랑

   나쁜 정치 지도자들은 자신이 어린이 들을 사랑하는 이미지를 갖고자 아이들을 사랑하고 가까이 하는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전하려고 한다. 독재와 폭력이 심한 국가의 독재 지도자일수록 더 많은 연출을 하여 선전함으로 자신이 자신의 독재와 악행을 감추는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