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21.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29.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21.

5. 아동들과 관련이 있는 것.

어린이날.   어머니 날.    유네스코.    유니세프.

 

어린이 날

   어린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정한 기념일. 매년 5월 5일이다. 1922년 방정환이 이끄는 천도교 서울지부 소년회에서 ‘어린이날’을 선포하고, 이듬해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정한 것이 효시이다. 일제강점기 말에 중단되었다가 해방 후인 1946년 기념일이 다시 거행되면서 5월 5일로 변경되었다. 1957년 제35회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내무부·법무부·문교부·보건사회부의 4개 부처 장관의 명의로 <어린이 헌장>을 공포해 어린이에 대한 기본사상을 재정립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다음백과)

어머니 날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 5월 8일이 '어버이날'인 것은 여러분 모두 알고 있을 거예요. 하지만 다른 대부분의 나라에는 아버지의 날과 어머니의 날이 따로 있다.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하기 위해 만든 날이다. 5월의 둘째 주 일요일이며 여러 나라에서 기념한다. 어머니날을 기념하는 꽃은 카네이션이다. 어머니가 살아있는 사람은 붉은 카네이션을 드리지만, 어머니가 사망한 사람은 흰 카네이션을 어머니의 무덤 앞에 모셔 놓는다. (위키백과)

유네스코(UNESCO)

   1945년 창설된 국제연합(UN)의 교육·문화·과학·사회·정보 전문기구. 국제연맹 시절이던 1920년대부터 지식인과 교육 분야의 국제적 협력이 제기되다가 국제연합 출범과 함께 1945년 설립되었다. 국가간의 교육, 과학, 그리고 문화 교류를 통한 국제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평화와 안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세계기록유산,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을 유지 관리하고 있다. 한국위원회는 1954년 설치되었다. (다음백과)

유니세프(UNICEF)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를 구호하기 위한 국제 연합의 보조기구. 유니세프는 제2차세계대전의 피해를 입은 아동들을 구제할 목적으로 국제 연합 국제 아동 긴급 기금이라는 명칭으로 1946년 12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53년 오늘날의 국제 연합 아동 기금(United Nations Children’s Fund)으로 바뀌었다. 유니세프는 전세계 1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어린이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한 예방접종, 물과 위생, 영양, 교육, 에이즈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똑소리나는 일반상식)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