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20.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8.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20.

 5. 아동들과 관련이 있는 것.

성탄절의 연극과  찬송.   설날고 세배돈.    관람가는 날.

 

성탄절의 연극과 찬송.

   울긋불긋 색종이 장식의 예배당 천정, 그리고 좌에서 우로 반원을 그린 마름모 형태의 큰 글자들, 축 성탄, 기쁘다 구주 오셨네. 그리고 뭔지는 모르지만 가슴 찡하니 날 별천지 다른 세상으로 데려가는 낮은 음의 경건한 성탄 찬송 풍금소리… 예배가 끝나고, 동방박사가 등장하는 연극도 끝나고, 뒤에서부터 사람들이 나가면서 과자를 받기 시작하자 내 조그만 가슴은 콩당거리기 시작 합니다. 다 주고 없어서 난 못 받을 수도 있을까 봐 했던 추억이....... (박복진 님의 성탄절 추억)

설날과 세베돈

   세뱃돈을 주는 관행은 중국에서 시작되어 한국, 일본, 베트남 등으로 전파되었다고 한다. 체면을 중시하던 조선시대 사람들은 돈 대신 세배하러 온 아이들에게 떡이나 과일 등 먹을 것을 내주었다. 부잣집의 경우 가끔 아이들에게 1환짜리 작은 지폐 한 두 장을 주기도 했다. 조선시대에 우리 선조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줄 때 겉봉에 반드시 ‘책값’ ‘붓값’ 이라고 어디에 쓸 것인지 용도를 적어서 격려의 덕담과 함께 주었다고 한다. 아이들에게 돈을 가치 있게 쓰도록 가르치는 지혜가 있었던 것이다.

(출처 : 시니어매일(http://www.seniormaeil.com))

관람가는 날

   인형에 줄을 달아 움직이게 하는 인형극에 사용되는 인형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며 조형 미술과 색체 미술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자신들이 만든 인형을 직접 손으로 연기하는 연극을 하면서 연극 예술의 종합적인 감각을 학교 시절에 일찍이 경험하게 되는 효과를 얻기 위해 다른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큰 효과를 보는데 기여할 수 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