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19.

공룡우표매니아 2022. 4. 16.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19.

4. 아동기 성장을 돕는 것   5. 아동들과 관련이 있는 것.

4 - 4 - 4. 가사를 돕는 어린이    4 - 4 - 8. 집안일 돕는 어린이

5 - 1 - 1. 생일과 케이크      5 -  1 - 2. 성탄절과 산타할아버지

 

가사, 집안일를 돕는 어린이

   어렸을 때부터 청소, 심부름과 같은 허드렛일을 많이 한 어린이가 여러 방면에서 성공한다고, 가급적 어릴 때부터 어른을 도와 집안일을 많이 한 어린이일수록 숙달, 통찰력, 책임감, 자신감 등을 갖게 돼 여러 분야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어린이들이 집안일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게 쉽지 않은 게 문제이므로,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집안일에 참여하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잘못을 했을 때 벌로 집안일을 부과하거나, 집안일을 한다고 상으로 용돈 등을 주는 것은 좋지 않다. 오히려 집안일은 아무런 대가 없이 가족을 위해 하는 것이란 점을 부각하는 게 좋다. (강원지방신문)

생일과 케이크

   고대 로마에서는 친구와 가족을 위한 사적인 축하연은 물론 도시, 사원, 황제를 위한 공식적인 축하연도 있었다. 오늘날과 같은 생일 케이크가 처음으로 만들어진 것은 중세 독일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독일에서는 어린 아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킨더페스테(Kinderfeste)라는 행사를 열었다. 이른 아침 생일을 맞은 어린 아이에게 촛불이 켜진 케이크를 선물로 주었다. 양초의 개수는 아이의 나이보다 하나가 더 많았다. 오늘날 우리가 ‘성장의 촛불(one to grow on)’라고 하는 것을 당시에는 ‘생명의 빛(light of life)’이라고 불렀다. (1% 위한 상식백과)

성탄절과 산타할아버지

   그리스도 탄신일, 예수성탄대축일, 크리스마스 등으로 불리는 성탄절은 부활절과 더불어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명절 중의 하나이다. 대개의 그리스도교인들은 12월 25일을 예수의 출생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19세기 초 독일에서 북유럽국가들로 전파되기 시작한 성탄절은, 미국에는 19세기 초 독일계 정착민들에 의하여 전달되었으며, 우리나라는 19세기 말 20세기 초에 걸쳐 미국 개신교 선교사들에 의하여 정착되었다. 뚱뚱하고 온화하며 흰 수염의 산타클로스에 대한 이미지는 4세기 소아시아의 성자인 성니콜라스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산타할아버지 모양이 만들어진 것은 1863년 나스트(Nast,T.)라는 만화가에 의한 것이라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날을 법정공휴일로 지정, 기념하고 있다.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