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17. 아동기 성장을 돕는것

공룡우표매니아 2022. 3. 9.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17.  

4. 아동기 성장을 돕는것

4-5. 집단 놀이.  4-6. 팽이와 썰매놀이.  4-7. 아이들의 사물 모형 장난감.

 

집단 놀이

  어린이들의 놀이를 관찰해 보면 처음에는 주변을 조심스럽게 탐색하는가 싶더니 어느 순간 재료를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는 것을 알면 아이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자신들만의 아지트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친구 한 두 명과 겨우 들어 갈만한 본부를..... 이런 집단 놀이는 자연스럽게 협동심과 경쟁심을 키워주고 독립심까지 가지게 하기 때문이다.

집단 놀이

팽이와 썰매놀이

  어린시절 겨울 놀이는 팽이치기 썰매타기 였다. 겨울철 동네 물이 얼어있는 얼음판위에서 제일 즐겨하던 놀이는 역시 썰매타기와 팽이치기였다.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찬바람이 부는 미끄러운 얼음판 위에 팽이와 썰매를 번갈아 하며 작은 불씨 만들어 손비비던 그 천진난만하던 시절 자연스럽게 체력보강이 되었던 것이다.

팽이와 썰매 놀이

모형 장난감

   모형 장난감은 많지만 그래도 아직은 동물 모형 장난감이 대세인 것 같다. 여아는 예쁜 아이 인형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여러 동물의 이름을 기역하고 울움소리를 흉내 내는등 지적 발달에 도음이 되고 있는 것이 모형 장난감이다. 특히 자동차, 배, 기차, 비행기 등은 사물에 대한 인지 능력 발달과 과학성까지 발전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아이들의 사물 모형 장난감
아이들의 사물 모형 장난감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