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말의 진화와 역사

말(馬)의 진화와 역사 ..... 14. 마술과 경기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19. 03:00

말(馬)의 진화와 역사 .................... 14. 

10. 마술과 경기

10 - 3.  경주마(競走馬).      10 - 4.  장애물경기(障碍物飛越).

 

경주마(競走馬).

   대한민국에서는 속지주의 원칙을 적용하여 경주마를 출생지에 따라 국산마, 포입마, 외산마로 분류한다. 국산마 : 국내에서 태어나 길러진 말. 능력에 따라 1군에서 6군까지로 분류된다. 국산마 경주에는 이 국산마만 출주함을 원칙으로 한다. 혼합경주에는 외산마가 출주하나 국산마도 일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출주 가능하다. 포입마 : : 수태된 상태로 어미말과 함께 수입되어 국내에서 출생한 망아지를 가리킨다. 실질적으로 수입마이지만, 국산마에 준해 취급된다. 외산마 : 대한민국이 아닌 외국에서 태어나서 국내에 수입되어 활동하는 말. 역시 능력에 따라 분류되지만, 1군에서 4군까지만으로 분류된다. 국산마 경주에는 출주할 수 없고, 혼합경주에만 출주할 수 있다. (위키백과)

장애물경기(障碍物飛越)

   말을 타고 장애물을 뛰어 넘는 승마 종목. 말의 힘과 기능, 속도 및 기수의 승마술이 얼마나 잘 조화를 이루는가가 경기의 포인트이다. 장애물은 12~15개가 설치되며 정해진 루트를 따라 장애물을 넘으며 경기를 완주하여 감점과 벌초(벌칙으로 추가되는 초 단위 시간)를 가장 적게 당한 선수 순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1900년 파리 올림픽 때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2020년 도쿄 올림픽에는 개인전과 단체전에 각각 1개씩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올림픽백과)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