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말의 진화와 역사

말(馬)의 진화와 역사 ..... 15. 마술과 경기. 오락과 장난감

공룡우표매니아 2022. 6. 11. 03:00

말(馬)의 진화와 역사 ............... 15. 

10. 마술과 경기.  11. 오락과 장난감

10 - 5.  폴로(Polo) 경기   10 - 6. 로데오(Rodeo) 경기   10 - 7. 여성기수   11 - 1. 서커스(Circus)

 

폴로(Polo) 경기

   폴로는 말을 타고 하는 구기의 일종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팀 스포츠 가운데 하나이다. 승마와 하키를 합쳐놓은 종목으로 말을 탄 채로 폴로스틱으로 공을 몰고 가서 골을 넣는 룰을 가진 구기종목이다. 경기는 한팀이 4명으로 이루어 지는데, 경기장이 좁을 때는 3인제도 가능하다. 경기 시간은 7분 30초씩 8회에 걸쳐 실시한다.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양쪽 팀의 경기자는 자기 편의 골 포스트 뒤쪽에 정렬하고 있다가 신호와 동시에 중앙에 놓인 공을 향해 돌진한다. 골 득점과 경기 도중에 행한 반칙의 감점을 계산해 승패를 결정한다. (위키백과. 학습그림백과)

로데오(Rodeo) 경기

   로데오의 기본 종목은 송아지올가미던져묶기, 황소타기, 스티어레슬링, 브롱코 안장얹어타기, 브롱코 안장없이타기이다. 로데오는 주로 멕시코·미국·캐나다 등에 국한되어 아메리카 특유의 스포츠로 발달했다. 로데오는 미국의 카우타운에서 길들이지 않은 말을 가장 잘 타거나 올가미를 던져 소잡아매기를 가장 잘하는 사람을 뽑는 비공식 시합을 벌인 것에서 유래되었다. 가장 오래된 연례 로데오 대회는 샤이엔 프런티어 데이스이며, 이 대회는 1897년 이후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다음백과)

여성기수

   남성이 근력과 민첩성이 뛰어나다면, 여성은 유연성과 섬세함을 앞세워 경주를 조절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마계에는 남성 기수들이 압도적으로 많고, 남성 기수들의 승률도 높다. 자신보다 10~11배가량의 몸무게가 나가는 경주마(평균 450~500kg)를 제어하면서 1~2분 안에 엄청난 속도로 선두를 다퉈야 하므로 남성이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경마계의 메이저리그라 불리는 대상경주에서 여성 기수의 우승은 매우 드물다. (출처 : 리빙TV)

서커스(Circus)

   인간과 말의 교감을 바탕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지상 최대의 아트서커스인 카발리아는 잘 훈련된 49마리의 말과 33명의 아티스트 및 곡예사들과의 교감을 토대로, 단순한 묘기가 아닌 예술적으로 승화된 환상적인 승마 곡예를 선보인다. 곡예사들은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말 위에서 환상적인 아크로바틱을 비롯하여 화려한 기술을 펼치고, 아티스트들은 공중곡예, 텀블링, 아프리카 토속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문화뉴스)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