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3. 영유아기 건강과 신변관리

공룡우표매니아 2021. 12. 13.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3. 

2. 영유아기 건강과 신변관리

2 - 4 - 1 횡단보도에서의 안전관리.   2 - 4 - 2 길거리에서의 안전관리

 

2 - 4 - 1 횡단보도에서의 안전관리. 

  운전자들은 어린이들이 많이 다니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성인들보다 주의력이 산만하고 행동을 예측할 수 없는 어린이들과의 사고에 대비하여 각별히 더욱 주의에 주의를 더하여 사고의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영유아기는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있어서 다른 시기보다 변화의 속도나 정도가 급격히 일어나는 시기로서 새로운 기술과 능력이 발달되며, 보다 독립적으로 행동하고 사회적으로 적합한 행동을 배우는 시기이다. 이러한 시기는 안전에 대한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기도 하다. 따라서 유아 스스로가 주변의 위험으로부터 자기를 안전하게 보호, 관리하는데 필요한 안전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 등을 영유아기 부터 하나하나 가르쳐야 한다.

2 - 4 - 2 길거리에서의 안전관리

  아이들은 첫재, 횡단보도를 건널때는 뛰지 않고 천천히 걷기 둘째, 신호가 바뀌면 차가 오는 방향에 맞게 양방향을 살펴본 후 걷기 셋째, 신호를 기다릴 때에는 한발 뒤로 물러서 일단 멈춰서기 등을 생활화해야 한다. 영유아 안전사고는 순간적으로 발생하며, 그 결과는 사고당사자인 영유아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안전사고는 일단 그 결과가 치명적이지 않다고 해도 사고가 나면 시간과 에너지뿐만 아니라 사고로 인해 생기는 사소한 상처라도 영유아의 건강 및 생활에 큰 타격을 준다. 또 그것으로 인하여 활동과 학습에 참여하는 일이 일시적으로 중단 될 수도 있으며, 심각한 상처의 경우는 영아 자신과 가족에게 긴장을 주는 사건이 될 수 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