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5. 아동기의 교육

공룡우표매니아 2022. 1. 13.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15.  

3. 아동기의 교육

3-4. 미술교육(美術敎育). 3-5. 음악교육(音樂敎育). 3-6. 무용교육(舞踊敎育). 3-7. 체육교육(體育敎育)

 

3 - 4. 미술 교육(美術敎育). 

  영유아를 위한 미술활동을 특수한 기술 습득이나 묘사, 완벽하게 완성된 결과위주의 미술활동이 되어서는 안된다. 따라서 『미술교육』은 영유아가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가지게 되는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을 담을 수 있게 하여야 한다. (이민경님의 미술교육(영아 유아를 위한) 책소개)

3 - 4. 미술 교육(美術敎育). 

3 - 5. 음악 교육(音樂敎育)

  음악 교육이 아동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심리학 분야에서활발히 연구되는 분야중 하나이다.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아동 청소년기 때의 음악 활동 참여는 두뇌발달과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수리, 지각, 언어, 읽기 능력 같은 지적 능력을 향상하는데 큰 역활을 한다고 주장한다. 그뿐만 아니라 음악교육은 인격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음악 교육도 매우 중요한 교육임을 인식하여야 한다. (원일 연구자)

3 - 5. 음악 교육(音樂敎育)

3 - 6. 무용 교육(舞踊敎育)

  현재 경제와 사회가 발달하면서 보다 완벽한 인간형성을 추구하게 됨에 따라 모든 교육에 있어서의 조기교육은 그 필요성을 더하게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무용분야 역시 유아교육의 장점을 대두시키기 시작했다. 유아무용교육이란 만 3 ~ 6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무용 교육을 말하는 것으로, 인간의 가장 기초약식인 신체움직임을 교육시킴으로서 가장 기본적 표현도구로서의 신체를 유연하게 사용하도록 하고, 유아들의 정서적 감성적 발달을 도모하여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이끌어 내는 목적이 있다. (유아 무용 교육의 가치)

3 - 6. 무용 교육(舞踊敎育)

3 - 7. 체육 교육(體育敎育)

  최근 어린이 나이대 별 권장 운동시간이 다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아이들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필요한 권장 운동량을 제시했다. 6세 이하의 남자 아이들은 매일 70분간의 운동이 필요하고 7세 이상의 남자 아이들은 매일 80분 이상의 운동을 하도록 권고했다. 특히 6세 이상 남자아이들은 80분 중 20분은 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반면 여자아이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매일 60분 정도의 운동을 권고했다. 파본 교수는 “어린 시절의 운동은 그 시기의 건강뿐만 아니라 성인기에 심장 및 혈액 순환과 관련된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 7. 체육 교육(體育敎育)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