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2. 영유아기 건강과 신변관리

공룡우표매니아 2021. 11. 24.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2. 

2. 영유아기 건강과 신변관리

2 - 3 - 2 영양을 보충하는 우유와 과일  2 - 3 - 3 집에서 만든 음식  2 - 3 - 4 영양관리

 

2 - 3 - 2 영양을 보충하는 우유와 과일

  영양은 생명을 유지하기위해 필요한 양분을 일컫는 것으로, 인간이 음식을 먹어 생명을 유지하고, 신체 조직을 만들고 성장을 하도록 하는 모든 현상으로, 영유아기의 영양의 중요성은 신체적 성장과 기능적 발달에 영양은 필수적이다. 영양상태가 양호한 영유아는 성장이나 발달이 지체되지 않고 놀이나 활동에 활발하다.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좋고 병에 걸렸더라도 회복속도가 빠르다. 또 영유아기 영양의 특성을 살펴보면, 영유아기에 섭취해야 할 영양소의 절대량은 성인보다 적지만 kg당으로 볼 때 에너지, 단백질, 수분의 필요량은 성인에 비해 많다.

2 - 3 - 3  집에서 만든음식

  영유아는 성장에 따라 영양소 필요량의 구성이 성인과 다르다. 영유아의 소화기관 발달정도가 성인과 다르며, 소화ㆍ흡수기능도 아직 미숙하다는 것을 중요시 해야 한다. 영양소의 작용과 종류로는, 먼저 영양소로는 성장하고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성분들과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분이 있는 물질이고, 종류로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과 수분 등 여섯 가지로 분류하며, 영양소의 일반적 작용을 보면, 몸을 구성하는 영양소는 탄수화물, 수분,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이 있다. 에너지로는 활동의 원천이 되는 힘을 제공하고,. 대사과정 조절 순환과정을 통해 기능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2 - 3 - 4 영양관리

  아이들에게 간식은 식생활의 일부분이다. 아이들은 성장 발육이 빠르고, 활동량이 많아 성인에 비해 단위 체중 당 필요 열량이 높기 때문이다. 어린이 간식은 하루 3번의 식사로 모자라기 쉬운 영양을 보충해 주는 데에 주목적이 있으므로 열량원이 되는 음식 외에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우유, 유제품, 비타민이 많은 과일 등을 곁들여 주면 더욱 좋다. 앞으로 우리의 식생활은 어린이들의 식습관에 달려 있으므로 자녀들에게 한국적인 조기의 식습관이 정착될수 있도록 주부들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