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출생과 양육의 기쁨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0. 출생과 성장 환경

공룡우표매니아 2021. 10. 6. 03:00

축복 속의 출생과 양육의 기쁨.... 10. 

1. 출생과 성장 환경

 

2 - 1 - 2. 치아 관리

  생후 6개월까지의 아기는 치아가 없지만 치아가 나올 자리의 뼈와 잇몸이 갖추어져 있다. 1세를 전후해서 위아래 앞니 열두 개가 나오고 30개월이 지나면 젖니 20개가 모두 난다. 이때부터 밥, 과자 등을 먹게 되므로 충치가 생기기 쉽다. 만 2~3세부터는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충치의 조기치료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만 6세가 지나면서 젖니 맨 뒤쪽에서 나오는 치아가 6세 어금니이며, 이 치아가 나오고 난 후 앞니부터 갈게 된다. 6세 어금니는 첫 영구치로 가장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어금니의 치아표면에는 작은 홈과 구멍들이 많으므로 이곳을 치과용 재료로 미리 메워주면 충치 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 건강한 치아를 원하면 식사 시간에 먹고 계속 간식을 주지 말아야 한다. 또 식사 후에는 물을 마시거나 양치하도록 하는 습관을 길러 주어야 한다.. (양산신문)

2 - 2 - 1. 소아청소년과 병원

  소아과라는 명칭은 해방 이후 62년간 사용되어 왔다. 2007년 3월 국회에서 의료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같은해 6월부터 소아과 명칭이 소아청소년과로 바뀌었다. 소아, 청소년은 아직 성장기라서 성인과 같은 병명의 질환이라도 그 증세, 경과, 예후가 매우 다르다. 따라서 19세기 후반부에 내과에서 분리되어 독립되었다고 한다. 대체로 어린아이들의 예방접종을 실시할 때 많이 찾아오는 분과. 단, 내과에 속하는 분과이기 때문에 외과계 질병은 진료하지 않는다. 대신 '소아외과' 라 하여 외과 내에 분과가 별도로 있다.

2 - 2 - 1. 소아청소년과 병원

  소아과의 환자인 어린이들의 경우 병원의 낯선 분위기와 치료 과정에 대해 공포를 느끼고 몸부림을 치면서 치료를 거부하기 마련이다. 소아청소년과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보호자 대응이라고 한다. 의료사고라고 주장하는 일이 벌어졌다하면 뒤집어지기 일쑤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