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류 주문엽서

DMZ 주문형 엽서

공룡우표매니아 2020. 3. 11. 04:00

DMZ 우편엽서

(주문형 : 일반우편용 과 항공우편용)



   이 엽서는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 관광의 활성화를 통한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으로 본사는 강원도 원주시에 있음) 서울지점 2019 여름 행사 " 도보다리 모형 전시 및 사진전 " 때 나누워준 엽서라는데 몇장이 한셋트인지 파악이 안되고 있다. 들리는 정보에 의하면 일반엽서(영원) 와 항공엽서가 똑같은 그림에 똑같은 수량을 발행 했다고 하는데 정확히 1셋트를 가진 우취인을 만나지 못해 궁굼하고 답답한 마음이다. 여기 보이는건 일반엽서 2종과 항공엽서5 종이다. ( 이 엽서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신분 있으시면 아래 댓글란에 적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엽서를 보내주신 김철우님, 김덕하님, 고맙습니다.

일반우편용 1. 인면 ( DMZ. 비무장 지대, 非武裝地帶, demilitarized zone, DZ)

  비무장지대(DMZ)는,  국제연합군, 조선인민군, 중국인민지원군이 6·25전쟁의 휴전에 합의하면서 전쟁 재발 방지를 위해 설치한 비무장·비전투 지역. 지역 내에서는 민간행사와 구제사업 외에 어떠한 적대행위를 할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고, 민간인과 군인을 막론하고 군사정전위원회의 허가 없이는 출입할 수 없다. 그 결과 현재 희귀동물들의 주요 서식지가 되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온대 원시림으로 보존되었다. 동서길이 248㎞이며, 군사분계선을 중심으로 남쪽 2㎞ 지점을 남방한계선, 북쪽 2㎞ 지점을 북방한계선으로 한다. 1953년 7월 27일 휴전협정 전문 제1조에 의거하여 설치되었고, 남방한계선은 관할권이 연합군 총사령관에게, 북방한계선은 조선인민군과 중국인민지원군에게 주어졌다. (다음 백과)

일반용 1. 후면 (중립국 감독위원회4개국 최초 회의  1953년  -  스웨덴 군사기록보존소 소장)

일반용 2 (도보다리 - 이수학 2019)

항공우편용 1 (개성 거리 1954 - 55  Jaroslav Komarek)

항공우편용 2 (어느 시골마을의 결혼식. 1953 - 54.   넉살 좋은 함진아비가 앞장서고, 신부를 태운 가마를

동네아이들이 신나서 따라온다. Zdenek Nejedly)

항공우편용 3 (프와코비체 학교에서 첫 해를 보내는 북한 전쟁 고아. 1953/1954    

Cooyright(저작권자) Teresa Partyka(개인소장 자료))

항공우편용 4 (도보다리) - Feelings Emotions -      다니엘 토마스 팔러(Daniel Thomas Faller) 

항공우편용 5 (소령 니나 발레틴, 1953년 이후 NNSC 역사상 최초의 여성 대원    - 이수학 2019 - )

- 황공우편용 인면 -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