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전화카드

공 룡 카 드.......40. 공룡시대 카드케임

공룡우표매니아 2024. 1. 15. 03:00

공 룡 카 드.......................................... 40. 

공룡시대 카드케임  4.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13. 카우디프테릭스(Caudipteryx). 14. 사우로펠타(Sauropelta)
15. 산퉁고사우루스(Shantungosaurus). 16. 민미(Minmi)

 

카우디프테릭스(Caudipteryx)

    카우디프테릭스는 중생대 백악기 전기에 서식한 오비랩터와 같은 종으로 깃털 달린 공룡이다. 조류같이 깃과 꽁지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발달하고 있어 새의 깃이나 꽁지새라고 불리지만 그렇다고 해서 조류는 아니다. 몸길이는 약 70cm~1m 정도로 2족 보행으로 다니며 중국에서 화석이 발견되었다. 학명은 '꼬리에 깃털을 가진 동물'이라 의미를 가진다. (작성자 라니)

사우로펠타(Sauropelta)

    사우로펠타는 전기 백악기(1억 4500만 년 전~1억 년 전)에 살았으며 미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이 공룡의 가장 큰 특징은 목에 쌍으로 커다란 가시가 있다는 것이다. 곡룡류인 사우로펠타는 등에 갑옷을 입은 듯 돌기를 가지고 있다. 사우로 펠타는 ‘방패 도마뱀’이란 뜻을 가진 이름이다. 골편들이 몸을 덮고 있는 사우로펠타는 포식자들을 피하는데 선수이다. 탱크같이 생긴 이 공룡은 누군가에게 공격을 받으면 단단한 골편으로 몸을 보호하면서 긴 가시로 방어를 했다. 곡룡류 중 몸에 비해 긴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짧고 튼튼한 다리를 이용해 사족보행을 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산퉁고사우루스(Shantungo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아시아에서 서식한 조반목 두 발 오리부리룡류의 일종. 식성은 초식이었다. 크기는 13~15m, 무게는 6,000~7,000kg 정도이다. 코 위에 혹이 있어 이를 이용해서 소리를 냈을 것으로 추정한다. 조각류에 속하는 조반류의 한 종. 백악기 후기에 지금의 중국에 살았고, 식성은 초식이었다. 크기는 약 13~15m, 무게는 약 6,000~7,000kg였다. 산퉁고사우루스라는 이름은 '산둥룡(山東龍)'이라는 의미이다. 화석은 중국 산둥 성(山東省)에서 발견된 공룡들 중에서 현재까지 발견된 가장 훌륭하고 가장 완전한 오리부리룡으로 알려져 있다. (다음백과)

민미(Minmi)

    안킬로사우루스류 공룡중에서 가장 작은 공룡. 민미는 전기 백악기(1억 4500만 년 전~1억 년 전)에 살았으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최초 발견 장소의 지명을 사용하여 ‘민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곡룡류 공룡의 가장 큰 특징은 곡룡류 중에서 가장 작은 몸집을 가진 것이다. 꼬리에서 머리까지 총길이는 약 3m 정도이며 몸무게는 200~210kg 정도 나가는 곡룡류 공룡이다. 짧은 목과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등에는 곡룡류 특징인 많은 돌기를 가지고 있었다. 머리는 거북과 비슷하며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는 민미는 느리게 이동하는 사족보행 공룡이었다. 최대 방어 무기는 튼튼한 갑옷이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