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전화카드

공 룡 카 드.......38. 공룡시대 카드케임

공룡우표매니아 2023. 12. 18. 03:00

공  룡  카  드.................................... 38. 

공룡시대 카드케임 2.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5. 테코돈토사우루스(Thecodontosaurus). 6.페테이노사우루스(Peteinosaurus).
7. 양추아노사우루스(Yangchuanosaurus). 8. 마멘치사우루스(Mamenchisaurus).

 

테코돈토사우루스(Thecodontosaurus)

    트라이아스기 후기, 오늘날 유럽대륙에서 서식한 2족보행의 초식공룡이다. '용반류'-'테코돈토사우루스과'에 속한다. 학명은 "소켓 이빨을 가진 도마뱀(영어:socket-tooth lizard)"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화석은 영국에서 발견되었다. 전체 몸 길이는 약1.2m, 높이 30cm, 체중 11kg정도 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원시조반류와 유사한 모습을 띠고 있다. 머리부분은 작고, 입에는 숟가락 모양의 이빨이 있다. 목은 짧고, 가늘고 짧은 앞다리에는 5개의 발가락이 있다. 꼬리는 가늘고 길다. (위키백과)

페테이노사우루스(Peteinosaurus)

    중생대 트라이아스기후기(약 2억 2,100만 년 전~2억 1,000만 년 전), 오늘날 유럽에서 서식한 익룡류의 일종이다. 학명은 '날개 달린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화석은 이탈리아에서 발견되었다. 전체 몸 길이는 약 60cm정도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까지 발견된 화석은 불완전한 두개골과 부분적인 골격일부이다. (위키백과)

양추아노사우루스(Yangchuanosaurus)

    후기 쥐라기(1억 6400만 년 전~1억 45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중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중국의 사천성 지역에서 최초로 발굴되었으며 지역명을 사용하여 ‘양추아노사우루스’ 이란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알로사우루스의 먼 친척정도 되는 양추아노사우루스는 쥐라기에 아시아에서 발견된 가장 큰 육식 공룡이다.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을 가지고 있으며, 육식 공룡의 특징인 강한 목과 큰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이족보행을 했으며 빨리 달릴 수 있게 뒷다리가 매우 발달되어 있었다. 코 쪽이 발달해 날카로운 후각을 갖고 있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마멘치사우루스(Mamenchisaurus).

    중국 쓰촨성 마밍시(Mǎmíngxī)의 자동차 도로 공사현장에서 발견된, 중생대 쥐라기 후기~백악기 전기에 살았던 용각류 공룡이다. 학명의 뜻은 '마먼시(Mǎménxī)의 도마뱀'이다. 모식종의 골격은 최초로 발견된 후 3개월 이상이 걸려서 완전히 발견되었다. 하지만 두개골이 발견되지 않아 브론토사우루스 두개골로 대체했는데, 몇 년이 지나서 두개골을 포함한 완벽한 표본이 나왔다. 이후로도 매우 많은 수의 종들이 발견되었다. 1998년에 발견된 여섯 번째 종. 몸길이는 20m에 체중은 12t 정도로 추정되었으나, 이후 JV002 표본을 재추정한 결과 몸길이 31m에 체중 45t이라는 결과가 나오면서, 제일 거대한 마멘키사우루스 종이 되었다. (나무위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