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전화카드

공 룡 카 드.......39. 공룡시대 카드케임

공룡우표매니아 2024. 1. 6. 03:00

공 룡 카 드..................................... 39. 

공룡시대 카드케임  3.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9. 카마라사우루스(Camarasaurus). 10. 크립토크리두스(Cryptoclidus).
11. 타르보사우루스(Tarbosaurus). 12.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카마라사우루스(Camarasaurus)

    중생대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에서 서식한 용각류 공룡의 일종. 속명은 '빈 공간이 있는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이 녀석의 척추골에서 발견되는 빈 공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리스어로 위를 향해 볼록하게 솟아오른 형태의 높다란 천정이 있는 방을 의미하는 '카마라(καμαρα, kamara)'를 활용해 붙여준 이름이다. 카마라사우루스는 북아메리카의 거대 용각류의 대명사와 같지만, 몸 크기는 성체가 몸길이 18~23m, 몸무게 18~47톤 정도 된다. 카마라사우루스는 쥐라기 후기, 1억 5천 5백만 년 전에서 1억 4천 5백만 년 전에 서식했던 초식 공룡이다. (나무위키. 위키백과)

크립토크리두스(Cryptoclidus)

    "숨겨진 깃" 이라는 뜻의 이 해양파충류는 목 길이가 2m나되는 거대한 플레시오사우루스(Plesiosaurus)류로 바다 생활에 적합 하도록 진화 했다. 초기 플레시오사우루스류 보다 지느러미 발이 훨씬 크기 때문에 물속에서 힘을 더 많이 쓸수 있었고, 길고 뾰족한 이빨이 서로 맞물려 있어 물고기나 새우, 오징어 따위를 잡는 그물로 썼다.이 동물의 화석은 보존이 잘 되어 있는것이 많은데,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것들 중에는 영국의 진흙 채굴장에서 손으로 파낸 것들도 있다. 요즘은 진흙 채굴장에서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온전한 형태의 화석 뼈대는 이전에 비해 아주 드물게만 발견되고 있다. (킹피셔의 공룡백과사전, 황소걸음사의 공룡사전)

타르보사우루스(Tarbosaurus)

    타르보사우르스는 후기 백악기(70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아시아의 몽골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수각류인 타르보사우르스는 티라노사우루스와 비슷한 공룡으로서 ‘놀라게 하는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수각류인 타르보사우르스는 날카롭고 강력한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길고 잘 발달된 뒷다리와 강한 근육을 가지고 있는 턱으로 아시아 지역 최고의 포식자였다. 수각류의 특징인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 잘 발달된 뒷다리, 강한 목 근육, 긴 꼬리를 가지고 있다. 앞발은 매우 작았지만 강한 근육을 가지고 있어 크기에 비해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친타오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70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중국의 칭다오 지역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친타오사우루스라는 이름은 중국의 칭다오 지역 이름에서 유래했다. 가장 특이한 점은 머리 위쪽의 뾰족하게 솟아있는 돌기이다. 유니콘의 뿔처럼 생긴 친타오사우루스의 머리위에 있는 돌기는 뼈로 되어있지 않아 무기는 아니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는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서, 또는 동료들에게 어떤 신호를 보내는 도구로 추측되어 왔으며, 일부 학자들은 공기의 흐름이 콧구멍에서부터 연결되는 관이 있어서 소리를 낼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도 주장하였다. 최근 밝혀진 연구결과에 의하면 그 돌기 안에는 비어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돌기의 무게를 최소화 시키는데 기여한 것으로 추측된다. 이빨은 여러 줄로 위치하고 있어 나뭇잎이나 식물의 줄기를 먹고 살았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