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엽서

공룡카드...... 15. 유명한 공룡 놀이 카드(미국)

공룡우표매니아 2023. 4. 13. 03:00

공룡 카드........................ 15. 

유명한 공룡 놀이 카드(미국)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이것과 연관된 또 하나의 카드는 전화 카드가 있다. 핸드폰이 나오기 전 공중전화용 카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공중전화용 카드에 그려진 공룡들까지 다 보여 드릴 예정이다. 

1. 스티기몰로크(Stygimoloch).  2. 람베오사우루스(Lambeosaurus).
3.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  4. 드리오사우루스(Dryosaurus).

스티기몰로크(Stygimoloch).

   중생대 백악기 말기(약 6,600만 년 전), 오늘날 미국에서 서식한 초식공룡이다. 전체 몸 길이는 약 3m 정도이고, 두개골은 46cm이다. 파키케팔로사우루스과의 공룡 중에서 가장 위협적인 두개골을 가졌다. 두개골 뒷부분에는 4개의 가시처럼 생긴 뿔이 솟아 있는데, 길이가 약 10cm에 달한다. 학명은 '지옥 강(스틱스 강)의 몰록'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람베오사우루스(Lambeosaurus)

    후기 백악기(1억 년 전 ~ 66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에서 발견된 초식공룡이다. 이 공룡의 특징은 머리 위에 발달된 커다란 볏(골즐) 2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앞을 향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뒤를 향하고 있다. 그 모형이 도끼 모형을 하고 있으며 높고 납작한 형태를 하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 공룡)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8,000만년 전~7,000만년 전), 오늘날의 아시아 대륙에서 서식했던 대형 초식공룡이다. 화석은 중국 산둥성(山東省) 칭다오시(青島)에서 발견되었고, 친타오 도마뱀이라는 뜻의 학명도 최초 발견지인 칭다오 시의 지명에서 유래한다. 몸 전체 길이는 약 8.3m, 체중은 2.5t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머리에 솟아나온 뿔도 있다. (위키백과)

드리오사우루스(Dryosaurus)

    중생대 쥐라기 후기 미국, 영국, 탄자니아, 루마니아에서 살았던 소형 조각류 공룡으로 속명의 뜻은 '떡갈나무 도마뱀' 몸길이는 아성체 기준 3~4m로 성체의 추정길이는 대략 6미터이다. 다리는 가늘고 긴편이며 꼬리는 딱딱하고 무거워 균형을 잘 잡아주어 민첩하게 움직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다른 조각류들 처럼 방어할수있는 수단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달리기를 잘했을 것이며 힙실로포돈류 중에서는 특이하게 발톱이 세개밖에 없었다. (우만위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