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우표

로칼 우표(Local Stamp)......... 1. 우표같은 라벨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18. 03:00

로칼 우표(Local Stamp)...........................1.

1. 우표같은 라벨

 

    O.우표(Stamp)는 UPU(Universal Postal Union : 만국우편연합)에 가입된 나라에서 발행된 우표는 모두가 승인 받은 정식 우표지만 전쟁(내전)중이거나, 토후국, 신생독립국 실권자의 부 축적을 위해 인쇄업자와 짜고 발행되어 판매대행업체에 의해 배포되는 미승인 우표를 로칼우표(Local Stamp)라고 한다. 로칼우표는 우표로서의 기능이 없는 단순 우표의 형식을 빌린 그림에 지나지 않아 수집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지만 로칼우표만의 매력이 있어 한 시절에는 많은 수집가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로칼우표도 수집가들도 조용한 형편이다.

이크티오스테가(Ichthyostega)

   지금까지 발견된, 양서류로 볼 수 있는 척추동물 중에서 가장 오래 전에 살았던 것 가운데 하나로, 여러 특징이 어류와 비슷하다. 길이가 1m 정도이고 꼬리 가장자리를 따라 작은 등지느러미가 있다. 꼬리에는 뼈로 된 일련의 지지구조가 있었는데 이런 특징은 어류에서 볼 수 있는 것이다. 어류와 유사한 또다른 특징은 주둥이 부분이 비교적 짧고 뺨부위에 어류에서 아가미뚜껑의 기능을 하는 전새개가 있으며 몸에 작은 비늘이 많은 것이다. (다음백과)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

   검룡류에 속하는 공룡의 한 속. 몸길이는 약 6.5m에 가까웠으나 두개골과 뇌는 큰 몸집에 비해서 매우 작았다. 뒷다리보다 앞다리가 아주 짧아서 등이 독특한 활 모양을 하고 있었다. 두드러진 특징은 골침이라 불리는 꼬리가시와 등에 있는 3각형 모양의 골판이다. 골침은 주로 다른 생물들의 공격에 대응하는 무기로, 골판은 체온조절 용도로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입은 딱딱하고 이빨은 아주 작고 약했으며, 부드러운 식물을 먹는 순한 초식동물이었다. (다음백과)

케찰코아틀루스(Quetzalcoatlus)

   익룡의 일종으로 날개폭이 10~15m로 익룡 가운데 가장 큰 종류 중 하나였다. 이름의 의미는 아즈텍 신화에 나오는 깃털달린 뱀의 형상을 한 풍요와 평화의 신인 케찰코아틀에서 학명을 따왔다. 두 날개의 길이를 합친 길이가 최대 15m, 부리끝에서 발끝까지의 길이는 약 9m로 익룡 가운데 가장 거대한 종류중 하나이다. 앞다리의 네 번째 발가락이 길게 변해서 날개가 되었고 날개에는 세 개의 발가락이 붙어 있었으며 딱딱한 부리에 이빨이 없고 턱 근육도 발달하지 않아 머리의 무게를 줄일 수 있었고 긴 목에 비해 짧은 꼬리를 가졌다. 뼛속이 비어 있어 무게를 줄여 주었으나 날개의 막은 얇아 한번 찢어지면 영원히 날 수가 없었다. (위키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