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200. 트리케라톱스 1. 트리케라톱스 2. 친타오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18.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0. 

1.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2.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3.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4.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후기 백악기(6800만 년 전~66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북아메리카에서 발견된 각룡류인 초식 공룡이다. 트리케라톱스는 머리에 세 개의 뿔과 넓은 프릴을 가진 특징을 가졌다. 각룡류 중에서 몸집이 큰 편에 속하여 육상 공룡 중 머리가 가장 큰 것에 속하고 있는 공룡으로, 무거운 몸집을 지탱하기 위해서 매우 튼튼한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잘 발달되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

   그리스어로 세 개의 뿔이 있는 얼굴이라는 뜻의 트리케라톱스는 약 7000만년 전, 백악기 후기 마스트리흐트절 당시 미국 캐나다 지역에 처음 나타난 초식성 각룡류 공룡의 한 속이다. 트리케라톱스는 비조류 공룡 속들 중 마지막으로 알려진 것 중 하나이며 6500만년 전 백악기-제3기 대멸종 때 멸종된 것으로 추정된다. 목 부분에 뼈로 이루어진 큰 프릴이 있고, 얼굴에 세 개의 뿔, 그리고 커다란 네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현생 코뿔소와 비슷해 보이는 점들이 있어서 트리케라톱스는 많은 공룡들 중 가장 눈에 띄는 종류이며 가장 잘 알려진 각룡류이다. (위키백과)

친타오사우루스(Tsintaosaurus)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8,000만년 전~7,000만년 전), 오늘날의 아시아 대륙에서 서식했던 대형 초식공룡이다. 화석은 중국 산둥성(山東省) 칭다오시(青島)에서 발견되었고, 친타오 도마뱀이라는 뜻의 학명도 최초 발견지인 칭다오 시의 지명에서 유래한다. 몸 전체 길이는 약 8.3m, 체중은 2.5t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머리에 솟아나온 뿔도 있다. (위키백과)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후기 백악기(6700만 년 전~65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캐나다, 미국, 아시아 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이다.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루스는 가장 잘 알려진 공룡으로서 티라노사우루스라는 이름의 의미는 ‘폭군 도마뱀’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루스는 날카로운 원뿔형 이빨(정단면이 ‘D’자-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길고 잘 발달된 뒷다리와 강한 근육으로 포식자 중 최고의 포식자였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