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1.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공룡우표매니아 2022. 11. 5. 03:00

조형물 이야기 .................... 11.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4 - 2. 베르사유 궁전(Chateau de Versailles).    4 - 3. 바티칸 박물관(Vatican Museum).
4 - 4. 퐁피두 센터(Centre Pompidou).    4 - 4. 밀리 박물관(Milli Museum)

 

4 - 2. 베르사유 궁전(Chateau de Versailles).

    태양왕 루이 14세(Louis XIV)는 신하인 재무장관 푸케의 보르 비 콩트 성을 둘러보고 온 후 성의 어마어마한 화려함에 자존심을 다치게 되었고, 그래서 유사 이래 가장 화려한 궁전을 지으라고 명령을 하게 된다. 푸케의 성에 관련된 건축가 예술가들이 참여해 50년 동안 막대한 비용을 들여 궁전을 지었고, 1682년 파리에서 베르사유로 궁전을 옮긴 후 매일같이 수백 명의 귀족들이 모여 화려한 연회를 열었다. 이것은 루이 14세에게 언제 반기를 들지 모르는 귀족들을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나약하게 만들려는 전략이었다. 하지만 결국 이러한 일들이 1789년 프랑스 혁명을 가져오게 된다. (ENJOY 파리)

 4 - 3. 바티칸 박물관(Vatican Museum).

    15세기초 이래 교황들이 수집한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다. 피오-클레멘티노 박물관은 18세기 교황 클레멘스 14세가 세웠으며 교황 비오 6세 때 확장되었다. 이곳에는 교황 율리오 2세 때부터 모으기 시작한 교황의 고대 조각 소장품들이 전시돠어 있다. 바티칸 박물관은 영국의 영국 박물관,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고 있다.

(다음백과)

4 - 4. 퐁피두 센터(Centre Pompidou).

    건물 내에 있어야 할 계단,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전기 배선, 상하수도 등이 모두 건물 밖으로 나와 있어 재미있는 이 건물은 드골 장군에 이어 프랑스 대통령을 지낸 퐁피두 대통령의 이름을 따 퐁피두 센터라 불리는데, 내부에는 국립 현대 미술관(MNAM), 대중 정보 도서관(BPI), 음악음향 조율 연구소(Ircam)와 같은 기관이 있고 기획 전시실과 공연장, 극장, 식당, 카페 등도 있다. 5층에 있는 국립 현대 미술관(Musée National d’Art Moderne)에는 1905년 피카소 이후의 미술 작품 3만 점을 감상할 수 있다. (ENJOY 파리)

 4 - 4. 밀리 박물관(Milli Museum)

    중앙 아시아에 있는 작은나라, 투르크메니스탄(Turkmenistan)에 있는 밀리 박물관에 관한 정보가 없어 이 나라에 대한 정보를 적어 본다. 수도는 아스하바트, 화폐는 마나트이다. 투르크메니스탄은 2개의 넓은 지역, 즉 오아시스와 사막지역으로 나뉜다. 주요 경제 산업은 목화 재배와 석유 및 가스 생산이다. 17세까지의 무상 의무교육이 실시되며 모든 언론매체는 정부에서 엄격하게 관리한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