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9.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공룡우표매니아 2022. 10. 2. 03:00

조형물 이야기 ....................... 9. 

세기의 조각가.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4 - 1.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   세할비스 박물관(Museu Serralves).   
4 - 2. 대만 박물관(國立故宮博物院).   르뱅 박물관(스웨덴 국립박물관 Schwedisches Nationalmuseum)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

   파리에 있으며, 원래는 12세기에 필리프 2세가 지은 궁전이었다. 1546년 프랑수아 1세가 그 터에 루브르 궁전을 지었고, 그뒤 수세기에 걸쳐 많은 증축과 개조가 이루어졌다. 1793년 혁명정부가 국립중앙미술관을 설치·공개했다. 루브르 박물관은 강을 따라 뻗은 남쪽 화랑과 4각형 안마당을 둘러싼 궁전의 4면을 차지하고 있다. 1980년대에 예술품 전시를 위한 공간 확보를 위해 대대적인 개축작업을 했다. 루브르는 BC 7세기부터 19세기 중엽까지의 작품들을 많이 소장하고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사모트라케의 승리>·<밀로의 비너스>·<모나리자> 등이 있다. (다음백과)

세할비스박물관(Museu Serralves)

   포르투 현대 미술관은 비젤라(Vizela) 백작의 사저 및 정원으로 1930년대에 조성된 땅에 있다. 가장 큰 저택을 전시공간으로 사용했는데, 이를 새로운 미술관으로 대체하는 프로젝트였다. 여러 차례의 계획안 변경 과정을 거쳐 알바루 시자는 기존 나무의 희생이 최소한이 될 수 있는 곳과 대중의 접근이 용이한 곳으로 미술관의 위치를 잡는다. 알바루 시자는 여기서도 특유의 대지와 건축을 결합하는 방식을 보여 준다. 넓은 공원의 자연을 맘껏 포용하는 단아한 미술관을 선보인 것이다. (네이버지식백과)

대만 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國立故宮博物院)

   국립고궁박물관은 중화민국 타이베이시에 위치해 있는 중화민국 행정원 소속 국립박물관이다. 이 박물원에는 중국 국민당이 국공 내전에서 패배하여 타이완으로 이동할 때에 대륙에서 가져온 문화재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박물원이 소장품의 수는 69만 7490개나 되어 세계 4대 박물관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위낙 유물이 많기 때문에 박물원에서는 3개월에 1번씩 전시하는 소장품을 전부 교환하고 있어서, 모든 소장품을 관람하려면 8년정도 걸린다고 한다. (위키백과)

르뱅 박물관. 스웨덴 국립박물관(Schwedisches Nationalmuseum)

   무료 관람이 가능한 스웨덴 국립박물관. 물론 유료 전시관도 있다. 대부분 스웨덴 작가들이 이지만 .. 모네나 드가의 작품들도 있다. 공간이 시대 별로 구분이 되어있고 설명을 읽으며 작품들을 보면 하나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다. 나중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유료 전시를 꼭 보고 싶다. [출처] 스웨덴 국립박물관 Schwedisches Nationalmuseum|작성자 Minnie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