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3. 코모로. 쿠바. 도미니카. 북한

공룡우표매니아 2022. 4. 18.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3.  

 

코모로(Comoro).  쿠바(Cuba).  도미니카(Dominica).  북한(North Korea, DPRK).

 

코모로(Comoro)

  마다가스카르와 남동아프리카 본토 사이의 모잠비크 해협 북단에 있는 섬들로 구성된 독립국가. 정식 명칭은 코모로(The Union of Comoros)이며, 해안선의 길이는 230㎞이다. 면적은 2,235㎢, 인구는 78만 971명(2015년 현재)이며, 수도는 모로니(Moroni)이며, 이며 화폐는 코모로 프랑이다. 코모로는 한국과 1979년 2월에 국교를 수립했으며, 한국은 주 마다가스카르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코모로 아이슬랜드(Comoro Islands)라는 명칭으로 발행된 우표는 코모로 정부의 공식 우표가 아니라 외화를 벌기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쿠바(Cuba)

   공식명칭은 쿠바 공화국 (Republic of Cuba). 스페인 사람들이 ‘안틸열도의 진주’라 칭할 만큼 아름다운 도서국가로 해안선의 길이는 3,735㎞이다. 하나의 큰 섬과 여러 작은 섬들, 산호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국 플로리다 주 남쪽으로 145km 떨어진 대서양상에 있다. 유일한 대도시인 아바나는 수도이자 상업의 중심지이며 세계적으로 매력적인 장소로 알려져 관광객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쿠바에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서면서 지금까지 외교관계가 없는 상태로 남아있다. 현재는 대한민국의 멕시코 주재 대사관에서 비공식적으로 쿠바와의 교류를 담당하고 있다.

 

도미니카(Dominica)

   정식 명칭은 도미니카연방(Commonwealth of Dominica)으로, 1493년 콜럼버스에 의하여 발견되었으며, 스페인과 프랑스의 식민통치를 거쳐 1763년 영국 식민지가 되었다. 1978년 11월 3일 영연방의 일원으로 독립하였으며, 이때 헌법을 제정하였다. 의원내각제 국가로 대통령은 상징적인 국가원수이며 총리가 실권을 장악하고 있다. 대외정책은 우경중립의 외교를 펴고 있으며, 1978년 유엔에 가입하였다. , 수도는 로조우(Roseau)이다. 우리나라는 1978년 11월 3일 도미니카연방의 독립과 동시에 수교하고 1979년 10월 공관을 설치하였으며, 2007년 현재 주 도미니카공화국 대사가 그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북한(North Korea, DPRK)

   공식 명칭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The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 한반도의 북쪽에 있는 국가. 1945년 해방 이후 한반도가 38도선을 경계로 분단된 이후 1948년 38도선 북쪽에 수립되었다. 동쪽은 동해, 서쪽은 서해와 접하고 있으며, 남쪽은 군사분계선을 경계로 대한민국과 분리되어 있다. 북쪽은 압록강과 두만강을 경계로 중국 만주지방과 러시아 연방에 인접해 있다. 한국의 헌법에 의하면 북한이 위치한 지역은 한국의 강역에 속하지만, 1991년 9월 남북한 동시 국제연합UN) 가입을 계기로 현실적으로는 국제 사회에서 개별 국가로 인식되고 있다는 것과 통일을 지향하는 특수한 정치적 관계임을 인정하고 있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