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3. 불가리아. 캄보디아. 중앙 아프리카. 차드.

공룡우표매니아 2022. 3. 7.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3. 

 

불가리아(Bulgaria). 캄보디아(Cambodia). 중앙 아프리카(Central African). 차드(Chad).

 

불가리아(Bulgaria)

   공식명칭은 불가리아 공화국 (Republic of Bulgaria) 유럽 남동부 발칸 반도에서 흑해를 끼고 있는 국가로 수도는 소피아(Sofia)이며, 화폐는 불가리아 레프이다. 기후는 대륙성기후이며, 국민은 대부분 불가리아인(84%), 터키인(9%)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불가리어가 공용어이고, 종교는 불가리아정교(83%), 이슬람교(12%)이다. 도시인구의 비율이 높으며, 8년제 기초교육이 무상의무교육으로 실시된다. 불가리아는 원래 북한 단독 수교국이었고 북한과 전통적으로 우방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1989년 민주화 바람이 동구권에 불어오고 공산주의가 퇴조하기 시작하던 1990년 3월 23일에 한국과도 외교관계를 수립했으며, 한국은 6월에 공관을 설치했고 불가리아는 서울에 주한 불가리아 대사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캄보디아(Cambodia)

   공식명칭은 캄보디아 왕국 (Kingdom of Cambodia).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반도 남서부에 있는 나라로 수도는 프놈펜이다. 넓은 평원과 여러 개의 큰 강으로 이루어진 캄보디아는 중국과 인도 및 동남 아시아를 잇는 주요 육상로 및 수로 가운데 위치한다. 프랑스와 미국의 영향 및 여러 아시아 문화의 영향이 수도인 프놈펜에 다양하게 나타난다. 프놈펜은 대부분이 농촌으로 이루어진 나라에서 볼 수 있는 중심지 모습을 띠고 있다. 캄보디아는 1964년 한국과 무역협정을 맺고 1970년에는 외교관계를 수립하기도 했으나 크메르루즈가 정권을 잡으면서 1975년 4월 단교 조치됐다. 1997년 공식 외교관계가 재개되면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 (다음백과)

중앙아프리카(Central African)

   공식명칭은 중안 아프리카 공화국(Central African Republic)으로, 아프리카 대륙 중앙에 있는 내륙국가. 수도는 방기(Bangui)이다. 1960년에 프랑스로부터 독립했으나 아프리카의 나폴레옹을 꿈꾸던 독재자 장베델 보카사의 쿠데타로 1976년에 중앙아프리카 제국으로 개칭되었다. 1979년 프랑스 낙하산 부대와 반대 세력들의 쿠데타로 제국은 붕괴되고 본래의 상태로 되돌려졌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기아문제는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정도이다. 대한민국과는 1963년 9월에 수교하였고 1988년 88서울올림픽때는 선수단을 파견하였다. 2008년 9월 재개설된 주 카메룬 대사관이 겸임한다. (나무위키)

 

차드(Chad)

   공식명칭은 차드 공화국(Republic of Chad). 아프리카 중북부 내륙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은자메나(N'Djamena) 이며, 대략 차드 호 분지의 북동부에서 남동부에 걸쳐 있다. 차드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5번째로 넓은 영토를 가졌지만, 북쪽 지역 대부분이 사하라 사막 지역에 해당되어 8명/㎢의 인구밀도를 갖는다. 프랑스어와 아랍어가 공용어이지만 실제로 쓰이는 언어와 방언은 100개도 넘는다. 주로 농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저개발국가이다. 2003년에 석유 산유국 대열에 합류했으며, 석유 수출이 국가 경제를 개선시킬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차드와 한국은 1961년 8월에 수교했고, 1960년 8월 11일에 차드가 독립하자 곧바로 정식 승인했다. 양국의 외교 업무는 한국은 주 카메룬 대사관에서, 차드는 주 중국 대사관에서 겸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