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224. 가봉. 동독. 영국. 그레나다.

공룡우표매니아 2022. 5. 31.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4. 

가봉(Gabon). 동독(German Democratic Republic). 영국(United Kingdom).
그레나다(Grenada).

 

가봉(Gabon). 

   공식 명칭은 가봉 공화국 (Gabonese Republic) 적도선이 지나는 아프리카 중부 서해안에 있는 나라. 수도는 리브르빌이며, 언어가 다른 40여 인종집단이 살고 있다. 인구의 40% 정도가 그리스도교도이다. 광물과 삼림자원의 개발에 기초한 개발도상의 혼합경제체제로 석유수출이 상당한 몫을 한다. 성해함 도안, 의식용 가면, 주물 등 전통예술로 유명하며, 식민지 지배를 받았던 프랑스와 밀접한 문화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62년 10월 1일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73년 5월 상주 공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독일민주공화국(German Democratic Republic)

   서독과의 재통일이 이루어지기 전의 독일 동부지역 위치했던 사회주의 국가였다. 동독은 1949년 10월 7일부터 1990년 10월 3일까지 존속했다. 1955년 소련은 동독이 완전한 독립 국가가 되었음을 선언했다. 포츠담 회담에 의하여 미국, 영국, 프랑스군이 베를린 서부지구를 장악했으며 소련군은 동부지구를 장악했다. 이에 서베를린은 고립된 육지속 섬이 되었다. 동독은 바르샤바 조약 기구의 일원이었고 소비에트 연방의 위성국가가 되었다. 동독(독일민주공화국 : Deutsche Demokratische Republik)   (위키백과) 

영국(영국 연합왕국 United Kingdom)

   유럽 북서쪽에 놓인 섬나라로 공식명칭은 그레이트 브리튼 및 북아일랜드 연합왕국(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이다. 가장 큰 섬은 그레이트브리튼이고 북아일랜드는 아일랜드 섬의 북부에 위치한다. 그 외 수많은 작은 섬들과 3,080㎢에 달하는 내륙 수자원을 포함한다. 최대 인종 집단은 잉글랜드인이고 공용어는 영어이며 종교는 영국국교회와 그리스도교가 우세하다. 화폐단위는 파운드(pound/£)이다. 양원제를 채택한 입헌군주제이며 국가원수는 국왕이고 정부수반은 총리이다. 영국과 한국의 관계는 1845년 영국 군함이 거문도를 불법으로 점령한 사건에서 시작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인 1945년 12월에 모스크바에서 열린 미국·영국·소련의 3상회담에서 영국은 한반도 신탁통치안에 찬성했으나, 1949년에 대한민국의 설립을 정식으로 인정했다. 한국전쟁이 일어났을 때에는 영국 내의 반대여론이 있었음에도 미국 다음으로 큰 규모의 군대를 한국에 파병했다. 영국은 한국 단독수교국이다. (다음백과)

 

그레나다(Grenada)

   서인도제도의 윈드워드 제도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섬나라. 수도는 세인트조지스이다. 국민의 89%가 흑인이며, 열대해양성 기후로 상반기의 건기, 하반기의 우기, 두 계절만 있다. 중앙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으로 농업 수출과 관광업에 크게 의존한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는 카리브해 국가들 중에서는 가장 낮은 편이다. 보건상태는 타 개발도상국들에 비해 양호한 편이며 14세까지의 무상교육을 실시한다. 우리나라와 그레나다는 1974년 8월 1일 공식국교를 수립하였다. 우리나라는 1975년 3월 상주공관을 설치하였으며, 2007년 현재 주 베네스엘라 대사가 그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북한은 1979년 3월 비숍(Bishop, M.) 총리의 집권 이후 같은 해 5월 외교관계를 수립, 주 쿠바 대사가 그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