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2. 앙골라. 안티과. 아르헨티나. 아제르바이잔

공룡우표매니아 2022. 2. 16.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2. 

앙골라(Angola).  안티과(Antigua).  아르헨티나(Argentina).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앙골라(Angola).

  공식 명칭은 앙골라 공화국 (Republic of Angola) 아프리카 남서부 해안에 있는 국가. 수도는 루안다, 화폐는 앙골라 콴자이다. 지하자원으로 매장량이 풍부한 석유와 천연가스, 다이아몬드 광산 등이 있다. 주로 농업과 광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를 고수하고 있으며 농업부문은 GNP의 2/5 이상을 차지하며 광업부문은 1/7 정도인데 석유·다이아몬드가 주산물이다. 앙골라는 한국과 1995년 1월에 정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한국은 1992년부터 2007년까지는 주 나미비아 대사관, 주 잠비아 대사관, 주 짐바브웨 대사관,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관에서 외교 업무를 겸임하다가, 2007년 7월 주 앙골라 대사관을 개설했다. 앙골라는 2008년 10월에 주한 앙골라 대사관을 개설했다.

앙골라(Angola).

안티과(Antigua)

   공식 명칭은 앤티가 바부다(Antigua and Barbuda). 앤티가 섬(Antigua)은 앤티가 바부다를 이루고 있는 앤티가 바부다의 가장 큰 섬이다. 이 섬에 앤티가 바부다의 수도 세인트존스가 위치해 있다. 카리브 해와 대서양을 끼고 있는 섬나라이자 영국 연방의 회원국이다. 앤티가 섬과 바부다 섬이라는 비교적 면적이 넓은 섬 두 개와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열도를 영토로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과는 1981년에 수교했다. 독립 당시 한국은 승용차 10대를 기증하였으며, 그 뒤 픽업트럭, 경운기, 청소차 등을 무상 원조하였다. 

안티과(Antigua)

아르헨티나(Argentina)

   아르헨티나 공화국 (Argentine Republic). 남아메리카 남부 지역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삼각형 모양의 거대한 국가. 수도는 부에노스아이레스이다. 남쪽과 서쪽은 칠레, 북쪽은 볼리비아와 파라과이, 북동쪽과 동쪽은 브라질과 우루과이에 접한다. 남동쪽에는 대서양 해안이, 서쪽과 남서쪽에는 안데스 산맥이 경계를 이루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1962년 2월 15일에 한국과 국교를 수립했다. 한국은 1963년 12월에 주 아르헨티나 한국 대사관, 아르헨티나는 1966년 3월에 주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대사관을 개설했다. 1973년 비동맹회의 회원국으로 가입한 후 국제연합(UN)에서 중도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아르헨티나(Argentina)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Republic of Azerbaijan). 자카프카지예 지역 동부에 있는 국가. 수도는 바쿠, 소련을 구성했던 15개 공화국 중 하나이다. 국민의 90%는 아제르바이잔인이다. 화폐는 아제르바이잔 마나트이며 시장경제체계다. 공화제로 대통령 줌심제이며 단원제이다. 보건위생 수준은 매우 양호하며 모든 교육은 무상으로 이루어지고 문맹률이 낮다. 아제르바이잔은 소련으로부터 독립한 후 1992년 3월에 한국과 국교를 수립했으며 한국은 2007년에 주 아제르바이잔 대사관을 개설했다.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