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1. 몽골, 몰티브, 감비아, 팔라우.

공룡우표매니아 2022. 1. 31.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1.  

몽골(Mongolia),  몰티브(Maldives),  감비아(Gambia),  팔라우(Palau),

 

몽골(Mongolia)

   동북 아시아 내륙에 있는 국가. 수도는 울란바토르이다. 러시아,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낮은 나라 가운데 하나이다. 몽골은 평균 고도가 해발 1,585m에 이르는 고지대 국가이며, 고지대 초원, 준사막,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다.전형적인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20세기 초 사회주의 국가가 수립되어 소련과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1992년 사회주의 노선을 포기하고 이원집정부제 헌법을 채택한 이후 정치, 경제적 개혁을 단행했다. 우리나라와는 1990년 3월 26일 정식 국교를 수립했다. (다음백과)

몽골(Mongolia)

몰티브(Maldives)

   몰디브 공화국 (Republic Of Maldives)은 1,300여 개의 작은 산호섬 중 202개 섬에 사람이 살고 있으며 어업·관광·해운업을 기반으로 경제를 꾸려가고 있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세계에서 가장 낮다. 수도가 있는 말레 섬을 포함한 중심지역은 스리랑카 남서쪽 약 645km 지점에 있다. 아랍어·힌디어·영어 등을 사용하고 이슬람교가 국교다 (12세기 이슬람교 채택). 총인구 중 2/5 이상이 15세 이하이다. 우리나라는 1965년 10월 몰디브를 승인하였고, 1967년 11월 30일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다음백과.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몰티브(Maldives)  

감비아(Gambia) 

   감비아 공화국 (Republic of the Gambia)은, 아프리카 서부에 있는 나라. 수도는 반줄이며, 말링케(만딩고)족, 풀라니족 등 다양한 종족이 살고 있다. 종교는 이슬람교도가 가장 많다. 평균수명은 43세 정도로 서아프리카 국가들의 평균치를 밑돌고 1차 산업에 토대를 둔 발전도상의 시장경제 체제를 취하고 있다. 사회복지제도, 의무교육 등에서 취약점을 보이고 있어 유아 사망율과 문맹률이 높으나, 정치적 발언의 자유는 상당히 누리고 있다. 우리나라와는 1965년 수교하였고, 의료협정, 어업협정, 경제기술협정을 체결하였다. (다음백과. 위키백과)

감비아(Gambia)

팔라우(Palau) 

   팔라우 공화국 (Republic of Palau)은, 팔라우 제도 도서군과 산호섬인 손소롤·토비 등 약 340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서쪽으로 필리핀, 북동쪽으로 미크로네시아 연방의 야프 섬, 남쪽으로 인도네시아의 이리안자야 주가 있다. 전체인구의 3/5이 과거 수도였던 코로르 섬에 거주한다. 종교는 그리스도교가 우세하며, 팔라우어·손소롤레스-토비아어·영어가 공용어이다. 우리나라와는 1995년 3월에 수교하였지만 북한과는 미수교 상태이다 (다음백과. 위키백과)

 

팔라우(Palau)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