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19. 우간다. 우즈베키스탄. 토고.

공룡우표매니아 2021. 12. 26.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19. 

우간다(Uganda).  우즈베키스탄(Uzbekistan).   토고(Togo).

 

우간다(Uganda)

   우간다 공화국(Republic of Uganda)은 아프리카 중앙에 있는 공화국이다. 아프리카의 진주라고 불리는 우간다는 빅토리아 호수의 풍부한 수자원과, 자연의 신비를 느끼게 하는 아름다운 루웬조리 산(Mt. Ruwenzori)과 야생동물이 뛰어다니는 대평원 등 개발이 되지 않아 오히려 빛을 발하고 있는 빼어난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다. 유네스코에서 세계 유산으로 여러 개를 지정할 정도로 아름다운 나라이며, 영화 몬도가네와 타잔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우간다는 비동맹 중립 노선을 표방하는 국가로 남북한이 동시에 수교하였다. (위키백과)

우주베키스탄(Uzbekistan)

   정식 명칭은 우즈베키스탄공화국(Republic of Uzbekistan)으로, 독립국가연합(CIS)을 구성한 공화국의 하나이다. 수도는 타슈켄트(Tashkent)이다. 주요 산업으로는 면화생산이 발달하였고, 천연가스도 대량 생산된다. 공업은 풍부한 가스·석유 및 전력자원을 바탕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중앙아시아 최대의 제철소를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2년 1월 29일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93년 12월 한국 상주대사관을 설치하였으며, 2007년 현재 상주공관을 두고 있다.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토고(Togo)

   공식 명칭은 토고 공화국 (Republic of Togo) 수도는 로메(Lome)이다. 대서양의 기니 만에 면한 약 51km의 해안선으로부터 북쪽으로 약 500km 뻗은 좁은 띠 모양의 영토로 이루어져 있다. 토고에는 현재 약 30개의 인종 집단이 있으며, 토착 집단들은 북부와 남서부에 거주한다토고는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다. 1인당 GNP도 세계최저 수준이다. 토고는 한국과 1963년 7월에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73년 6월에 주 토고 대사관을 개설했으나 1974년 9월에 외교관계를 단절했다. 이후 1991년 1월에 재수교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