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6.

공룡우표매니아 2021. 5. 29.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6.

1. 복음서

1 - 3 예수님의 교훈과 병소침사역 - 13.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이 핏방울이 되도록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끝까지 아버지께 순종하여 하나님의 사명을 이루셨습니다. 기도를 마치신 새벽 예수님을 잡으려는 행렬 앞에 유다가 앞장섰습니다. 합법적이지 않은 어둠의 권세가 예수님과 제자들을 뒤덮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힘으로 저항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끝까지 기도로 사명을 완수하셨습니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늘 예수님은 기도하셨습니다. 기도는 최후의 수단이 아니고 최선의 과제입니다. 우리도 사명을 수행하기에 앞서서 기도하고 순종하는 태도를 배워야 합니다. 땀이 핏방울처럼 느껴지는 간절한 기도를 배워야 합니다. 예수님은 억울한 상황에서도 폭력을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의 방법이었습니다. 우리도 때로 억울한 대우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 때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전혀 성경적인 태도가 아닙니다. [출처] [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 ]|작성자 GHSA 담당목사

겟세마네 돈산의 기도

유다의 배반

  예수님은 제자 중에 배반자가 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밝히십니다. 제자들과 만찬을 나누며 사랑으로 그들의 발을 닦아주신 자리에서, 이러한 예수님의 충격적인 말씀에 제자들은 동요하며 서로 의심합니다. 사랑하는 제자로 표현된 요한을 통해 베드로는 배신자가 누군지 묻습니다. 예수님은 떡 한 조각을 적셔서 가룟 유다에게 주심으로 그를 지목합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이 유다에게 하신 말과 행동의 의미를 모른 채 그들의 방식대로 이해합니다. 유다의 배신을 미리 알고 계셨던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 닦으시며 그들을 끝까지 사랑하셨습니다. 자신을 배신할 제자가 있음을 마침내 이야기하셨지만, 예수님의 마음이 매우 아프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유다에게 떡 한 조각을 적셔주시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그가 회개하고 마음을 돌이키길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기대와 달리 유다는 끝내 예수님을 배신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거부한 유다는 사탄에게 사로잡힙니다. (호산나교회)

유다의 배반

예수님을 부인한 베드로

  베드로가 바깥 뜰에 앉았더니 한 여종이 나아와 이르되 너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겠노라 하며, 앞문까지 나아가니 다른 여종이 그를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되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베드로가 맹세하고 또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조금 후에 곁에 섰던 사람들이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진실로 그 도당이라 네 말소리가 너를 표명한다 하거늘 그가 저주하며 맹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곧 닭이 울더라 이에 베드로가 예수의 말씀에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생각나서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하니라....(프립셋트) 

예수님을 부인한 베드로

가실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