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4.

공룡우표매니아 2021. 5. 4.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4.

1. 복음서

1 - 3 예수님의 교훈과 병소침사역 - 11

 

승리의 예루살렘 입성

  예수님은 예루살렘 동편에 있는 감람산의 동쪽에 위치한 벳바게와 베다니 가까이에 이르셨을 때 두 명의 제자를 보내셔서 마을에 매여 있는 나귀 새끼를 끌어오라고 말씀하셨다. 제자들은 자기들의 겉옷을 벗어서 나귀 새끼 위에 얹었으며, 예수님은 그 위에 타셨다. 예수님이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실 때 예수님을 환호하는 군중들도 자신들의 겉옷을 벗어서 길에 펴고 종려나무 가지를 베어 예수님이 나귀 새끼를 타고 지나가시는 길에 깔았다. 무리가 자신들의 겉옷을 벗어서 길에 까는 것은 바로 왕을 맞이하는 모습이었다(왕하 9:13). 무리들은 예수님이 타신 나귀 새끼 앞뒤에서 행렬을 이루어 걸어가면서 외쳤다.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승리의 왕으로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메시아 예수님은 성전에 들어가셔서 매매하는 사람들을 내쫓으시고 환전상의 탁자와 비둘기를 파는 사람의 의자를 뒤엎으시며 성전을 정화하셨다. (작성자 hesed414)

승리의 예루살렘 입성.

소경과 절름발이를 고치심

  예루살렘 양의 문 곁에는 히브리말로 베짜타라는 못이 있었고 그 둘레에는 행각 다섯이 서 있었다. 이 행각에는 소경과 절름발이와 중풍병자 등 수많은 병자들이 누워 있었는데 그들은 물이 움직이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이따금 주님의 천사가 그 못에 내려 와 물을 휘젓곤 하였는데 물이 움직일 때에 맨 먼저 못에 들어가는 사람은 무슨 병이라도 다 나았던 것이다. 그들 중에는 삼십 팔 년이나 앓고 있는 병자도 있었다. 예수께서 그 사람이 거기 누워 있는 것을 보시고 또 아주 오래 된 병자라는 것을 아시고는 그에게 "낫기를 원하느냐?"하고 물으셨다. 병자는 "선생님, 그렇지만 저에겐 물이 움직여도 물에 넣어 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 혼자 가는 동안에 딴 사람이 먼저 못에 들어갑니다"하고 대답하였다. 예수께서 "일어나 요를 걷어들고 걸어가거라"하시자 그 사람은 어느새 병이 나아서 요를 걷어들고 걸어갔다. (베드로의 성경공부)

소경과 절름발이를 고치심.

성전을 깨끗이 하심

  유월절 규례에 따라 예루살렘에 올라가셨던 예수께서 성전 안에서 행해지는 제사용 제물의 판매와 성전세를 위한 환전상들이 앉아 있는 모습을 보시고 채찍을 만드사 짐승들을 성전에서 내쫓으시고 환전상들의 돈을 뒤엎으시고 비둘기 파는 사람들에게 여기서 나가라고 외치셨습니다. 문제는 이런 상업 행위가 성전 밖이 아닌 성전 안에서 행해지고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성전을 내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씀하시며 장사하는 집을 만들지 말라고 선포하십니다. 성전은 종교를 빙자하여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인간의 욕망의 장소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집이 성전입니다. 또한 예수께서 자기 육체를 가리켜 성전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더 나아가 그리스도인은 성령이 거하시는 전입니다. 성전은 거룩해야 합니다. (천성성결교회)

성전을 깨끗이 하심.

가실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