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7.

공룡우표매니아 2021. 6. 8.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7.

1. 복음서

 

1 - 4 예수님의 수난과 죽움 - 1

  예수의 수난과 죽음,  이 사건은 그를 따르는 자들의 믿음에 결정적인 중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복음서들의 많은 일치점에도 불구하고 수난 전승에는 상당한 모순이 있다. 따라서 수난 전승이 역사적으로 정확한 내용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교회의 관점과 교회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에서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설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학적인 주제는 예수의 수난과 죽음을, 천한 죽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메시아와 하느님의 아들로 선언하려는 것이며, 구약성서 예언자들과 시편의 말씀에 의거하여 하느님의 뜻을 성취하는 자로 표현한다. (다음백과)

 

예수님과 빌라도

  복음서들은 한결같이 예수님을 재판하고 판결을 내린 장본인이 빌라도였다고 기술하고 있다. 그 당시에는 로마 당국의 승인 없이는 어느 누구도 처형할 수 없었기 때문에 유다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빌라도에게 데려가 군중들을 선동하여 그를 사형에 처하게 해 달라고 청하였다. 예수님을 위협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있던 유다인 지도자들은 그를 없애야만 자기들의 영향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그를 빌라도 앞에 데려가 처형해 달라고 청한 것이다. 빌라도는 이렇게 유다인 지도자들의 음모에 말려들고 말았다. 

예수님과 빌라도

희롱 당하신 예수님

  군인들이 예수를 끌고 브라이도리온이라는 뜰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모으고, 예수에게 자색 옷을 입히고 가시관을 엮어 씌우고 경례하여 이르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고 갈대로 그의 머리를 치며 침을 뱉으며 꿇어 절하더라, 그리고 경례를 하며 평안을 빌어주는 말을 했다. 그것은 사형을 집행하기 위한 일종의 조롱 섞인 의식이었다. 죽음의 의식을 다 치른 후 자색 옷을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히고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예수는 지금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공개적으로 가장 참기 힘든 희롱을 당하고 있다. 

희롱 당하신 예수님.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붙잡으러 오는 자들에게 자신을 두 번이나 밝히셨으며, “예수께서 당할 일을 다 아시고 나아가 이르시되 너희가 누구를 찾느냐 대답하되 나사렛 예수라 하거늘 이르시되 내가 그니라 하시니라 그를 파는 유다도 그들과 함께 섰더라 예수께서 그들에게 내가 그니라 하실 때에 그들이 물러가서 땅에 엎드러지는지라 이에 다시 누구를 찾느냐고 물으신대 그들이 말하되 나사렛 예수라 하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너희에게 내가 그니라 하였으니 나를 찾거든 이 사람들이 가는 것은 용납하라 하시니.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가실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